네이버 보낸메일 발송 취소 가능 조건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메일

네이버 보낸메일 발송 취소 가능 조건

네이버 보낸메일 발송 취소 가능 조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메일을 발송취소하기 위한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으로 인한 메일 보내기 전 상태이거나 메일을 상태가 확인하지 않은 상태여야만 합니다.

▶ 메일을 확인했어도 발송취소가 가능한가요?

메일을 확인했다면 발송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네이버 메일끼리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보낸메일 발송 취소 가능 조건

여러분은 어떠한 메일을 사용하고 있나요? 저는 두세가지 메일을 사용하고 있지만 주력으로 사용하는 메일은 네이버 메일입니다. 다른 메일은 보조 혹은 특수용도로만 사용되는 메일인데 거의 사용하지 않다보니 스팸메일로 가득한 상태라 그냥 반 방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검색시장의 과반수를 넘게 차지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구글에게 많이 밀린 상태입니다. 저도 전문검색을 할 때는 네이버보다는 구글을 더 많이 사용하니까요. 그런데 전문검색이 아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구글이 아닌 네이버를 사용하기에 메일 역시 네이버 메일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만 그런건 아닐거라 보는데요 메일을 보낼때 네이버 메일은 보낸 메일에 대해서 취소가 가능한 것일까요?

 

 

- 네이버 메일을 보낼때 취소 가능 조건이 있다

1. 예약 메일

네이버 메일을 보낼때 취소 가능 조건 중 하나인 예약 메일입니다. 몇시에 보내도록 메일을 예약하두는 기능인데 해당 시간에 자리를 비우거나 메일을 보낼 수 없는 상황에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모두 일반 메일을 보내기 때문에 예약 메일 사용률은 그다지 높지 않은 편입니다.


우선 예약메일부터 보면 메일을 보내기 위해 작성을 하면 하단에 발송예약이라고 버튼이 하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약시간 및 D-DAY 두가지로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원하는 시간을 입력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지정한 시간이 발송예약 버튼 우측에 설정되었으며 메일을 보내보겠습니다.


메일을 보냈으며 예약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 메일이 발송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이때 우측을 보면 수정 및 취소가 보이는데 여기서 취소를 누름으로서 예약된 메일을 보내지 않고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버튼을 누르면 다시한번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확인을 누릅니다.


예약 메일이 취소되었으며 메일이 지정된 시간이 지나도 발송되지 않습니다.

 

 

2. 예약하지 않은 메일

예약하지 않은 메일에 대해서도 발송취소가 가능한데 상대방이 메일을 읽지 않은 상태여야만 가능합니다.


메일을 다시 한번 보내보겠습니다.


메일이 보내진 상태이며 상대방의 메일로 가보겠습니다.


메일을 확인했으며 제목만 본 상태입니다. 이대로 놔두고 다시 본 메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시 본 메일로 돌아왔는데 메일 우측에 발송취소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볼까요?


메일 발송취소 관련 안내가 다시한번 나오는데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메일을 삭제하지 않았음에도 받은 메일이 회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일을 다시 한번 보낸 다음 이번에는 메일을 클릭하여 읽어보았습니다.


메일을 읽었기 때문에 발송취소버튼이 존재하지 않으며 읽은 시간이 찍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메일을 읽은 상태라면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의미겠죠.

 

 

네이버 보낸메일 발송 취소 가능 조건 어떻게 되는지 몇가지 테스트를 진행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작업은 네이버메일에서만 가능하며 타메일간 메일 발송시 메일을 읽지 않더라도 회수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