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진행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인이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모두 가능한가요?


100% 가능하지 않으며 휴대폰 인증이 진행된 사이트만 조회가 이루어집니다.


▶ 해당 사이트는 어디인가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통해 직접 진행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휴대폰 인증이 활성화 된 이후부터 아이핀 사용률은 급격하게 떨어졌습니다. 아이핀의 최대 단점인 2차인증 과정에 해당하는 암호(패스워드)가 헷깔려 제대로 외우기 어렵고 간편한 휴대폰 인증을 놔두고 굳이 아이핀 인증을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해당 작업을 한다고 해서 본인이 가입한 사이트 조회 전체가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휴대폰 인증이 이루어지지 않은 사이트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소리도 있던데 과연 그 말이 사실일지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에 보이는 본인확인 내역 통합조회를 눌러줍니다.



약관 동의 항목이 나오는데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누릅니다.



본인확인 내역 조회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주민등록번호,아이핀,휴대폰번호 3가지 모두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인증과정이 한번 진행됩니다.



본인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다음을 누릅니다.



3가지 항목에 대해 인증내역이 존재하고 있는데 가입된 사이트를 보니 모두 탈퇴를 진행하면 안되는 사이트들이네요. 딱히 탈퇴를 할 필요는 없어보이므로 그냥 놔둬야 하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해당 서비스 이용에 앞서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