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사양 인텔 CPU 기준으로 보는법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노트북 사양 인텔 CPU 기준으로 보는법

노트북 사양 인텔 CPU 기준으로 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 노트북 CPU 최하 마지노선은 어디인가요?

 

i3 급 밑으로 가게 되면(펜티엄) 멀티작업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노트북 사양이 좋으면 3D게임을 돌릴 수 있나요?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게이밍노트북이 아닌 이상 조금은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노트북 사양 인텔 CPU 기준으로 보는법

 

언제나 전자기기에는 가격대 성능비 라는 것이 존재하며 노트북 역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브랜드 제품일 수록 가격대 성능비가 낮아지게 되는데 특히 삼성 노트북이라 하면 이미지빨로 먹고 사는 기업인 만큼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좋지 않은 제품군에 속합니다. 물론 저는 삼성 노트북을 구매했으나 혼자사는 입장이며 돈을 제 마음대로 사용해도 크게 상관없다보니 그냥 삼성 노트북을 구매했지만 동일 사양이라면 삼성보다는 LG가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사양을 제대로 보려면 사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혹시 노트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성능을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으신다구요? 그렇다면 약간의 검색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어떠신가요?

 

 

구글에서 i7 8550u i5 8250u를 쳐보았습니다. 해당 CPU는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노트북 사양 중 하나로서 전자의 8550u CPU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노트북의 CPU라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첫 화면에 CPU benchmark 라는 영어 홈페이지가 나오며 두 CPU를 비교해주는 화면을 출력하여 대략적인 비교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어판의 시스템을 확인하면 CPU 및 램 그리고 운영체제등 노트북 사양을 간단하게 볼 수 있는데 CPU 순서는 아톰>펜티엄>i3>i5>i7>i9 순으로 성능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톰 CPU는 단일작업 외 인터넷을 세내가 이상 켜는 작업만 해도 끊길 수 있다보니 추천하지 않으며 약간의 멀티작업이 필요하다면 최하 i3급 이하로는 CPU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장치관리자를 통해서도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CPU는 무엇인지 저장장치 용량은 얼마나되는지 그래픽카드는 내장형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쉽게 노트북 사양을 보는 방법은 본인의 노트북 모델명을 가격비교사이트에 쳐본 뒤 확인해보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다나와를 통해 본인이 직접 구매한 모델을 검색해보았는데 이런식으로 CPU 등 모르는 부분에 대해 마우스로 눌러볼 경우 자세한 사양 및 비교항목이 나오게 되므로 이를 통해서 어느정도 성능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사양 인텔 CPU 기준으로 보는법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본인의 노트북 CPU 성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과정을 거쳐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