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35% 100%) 원인 및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7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35% 100%) 원인 및 해결법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35% 100%) 원인 및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에서 넘어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롤업이라는 패치를 매달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 롤업 패치를 안할수는 없나요?

업데이트 자체를 끄지 않는 이상 롤업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35% 100%) 원인 및 해결법

휴대폰OS 인 안드로이드 및 iOS와는 다르게 컴퓨터에서 작동하는 윈도우는 업데이트를 매달 진행하게 되는데요 매달 한번도 빠지지 않고 거르지 않은 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만 대부분의 업데이트는 보안과 관련된 업데이트이며 기능  업데이트는 거의 하지 않아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안좋은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안업데이트를 해도 윈도우에 변화가 전혀 없고 티도 안나다보니 업데이트를 막기 위해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는 사람도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업데이트를 그는 옵션을 제어판에서 직접 제공하여 많은 개인사용자들은 우니도우 업데이트를 끄고 사용했습니다. 그러다가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윈도우에 취약한 보안 업데이트를 파고들어 발생하게 되자 윈도우 업데이트는 다시금 중요한 위치에 올라서게 됩니다.

 


-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 메세지가 발생하는 이유?

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불만요소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보안 업데이트와는 다르게 통합 업데이트 버전인 롤업을 통해 수백메가급 파일을 매달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바로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35% 100% 그리고 구성실패 메세지입니다.

 

 

해당 메세지는 용량이 워낙크다보니 진행시간이 상당하게 걸리며 업데이트가 끝나지 않았지만 오래걸려 컴퓨터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몇몇 사람들의 컴퓨터 강제 재부팅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가만히 놔두는 방법 외에는 딱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놔두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 메세지 해결법?

해당 메세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마냥 기다리는게 정답이긴 하지만 하드디스크에 윈도우OS가 설치된 경우 짧게는 30분에서 길게는 1시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사람들이 그 시간을 못참고 강제 재부팅을 하다가 구성실패 및 무란오딩과 같은 루프에 빠져버리는 것입니다. 하드디스크보다 속도가 빠른 SSD의 경우 비교적 설치시간이 빨라 무한로딩에 걸릴 확률은 없죠. 결국 할 수 있는 방법은 해당 롤업 업데이트 설치를 강제로 실패하게 만드는 방법인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안전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7 로고가 나오기 직전 F8키를 연속으로 눌러 안전모드 메뉴를 열고 안전모드 가급적 일반 안전모드로 진입합니다. 네트워킹 사용 및 명령 프롬프트 사용 역시 들어가도 상관은 없지만 가능하면 일반 안전모드로 진입합니다. 그러고나서 그 상태로 마찬가지로 마냥 기다리면 롤업과 관련된 윈도우 업데이트가 설치를 실패하며 윈도우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여기서 윈도우 진입이 가능하다면 하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컴퓨터를 다시 강제 재부팅을 하고 윈도우를 표준모드로 시작합니다. 그렇게 되면 마찬가지로 롤업 패치가 실패한 채 윈도우 로딩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롤업 패치가 실패했다고 끝이 난 것은 아니며 다음달 해당 시간쯤 롤업을 다시 시도하게 됩니다. 다음달에 동일한 문제가 또 발생할 여지가 있는 것이죠. 결국 이 문제를 영원히 해결하는 방법은 업데이트 패치를 받지 않는 방법 뿐입니다.

 

 

windows updates 구성중 및 실패(35% 100%) 원인 및 해결법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문제는 성능이 좋은 컴퓨터에서는 발생하지 않으며 윈도우7+하드디스크 조합으로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