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 존재하는 비행기모드 사용 중 해제 불가 반복 증상 알아보겠습니다.
▶ 비행기모드를 켜면 와이파이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비행기모드를 켜도 와이파이 사용은 가능합니다.
▶ 노트북에 비행기모드는 왜 있나요?
휴대폰과 동일하게 비행기 탑승시 연결된 통신을 차단하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노트북에 존재하는 비행기모드 사용 중 해제 불가 반복 증상
휴대폰으로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해지며 컴퓨터(데스크톱)의 사용량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커피전문점이나 도서관을 가면 아직도 수 많은 사람들이 노트북을 두드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신형 노트북에는 휴대폰과 동일하게 비행기모드가 존재하는데 F1~F12키 주변에 있습니다. 주로 F10키 뒷쪽에 있는 경우가 있으며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은 F12키가 비행기모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F12키를 누르게 되면 모니터 좌측 상단에 이런식으로 비행기모드 켜기라는 안내가 나오며 비행기모드가 작동하게 됩니다.
우측 하단을 보면 이런식으로 네트워크 아이콘 대신 비행기 아이콘이 떠 있으며 메모를 펼쳐보면 비행기모드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비행기모드에서는 휴대폰과 동일하게 전화나 데이터통신이 불가능하게 설정되는데 유심칩이 장착가능한 노트북이 나왔지만 사용하는걸 본적이 없기에 사실상 노트북 비행기모드는 현실적으로 아무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모드를 켜더라도 유선랜을 장착하거나 와이파이 신호를 받는 등의 작업은 가능하니까요.
문제는 비행기모드가 꺼지지 않는 증상 혹은 꺼지다 다시 켜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주로 드라이버 문제로 발생하게 되는데 대부분 위치는 이곳 아니면 프로그램 및 기능 두군데에 있습니다. 여기서 Airplane과 관련된 항목을 찾아 제거 후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노트북에 존재하는 비행기모드 사용 중 해제 불가 반복 증상 알아보았습니다. 노트북마다 위치와 이름이 다르다보니 정확한 설명을 할 수 없는 부분 양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