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관리자계정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네트워크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관리자계정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관리자계정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피타임 공유기 접속시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찾기가 가능한가요?

이전 비밀번호를 찾는 것은 불가능하며 초기화를 통해 새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 관리자계정을 모를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리자계정을 모를때도 마찬가지로 초기화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관리자계정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여러분은 어떤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ZIO,버팔로,TP-Link 등 몇가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것은 아이피타임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다른 브랜드의 공유기는 구매하지 않고 있으며 오로지 아이피타임 공유기만 구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동일한지는 모르겠는데 아이피타임 공유기 특성상 대부분의 설정 화면이 비슷하게 생겼으며 메뉴가 100% 한글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뭔가 설정하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는 편입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관리자계정 및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역시  아이피타임 공유기 대부분이 거의 80%가량 일치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만 보더라도 본인이 소유한 공유기 셋팅을 별 다른 어려움 없이 셋팅 할 수 있을것입니다.

- 아이피타임 공유기 로그인 하기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주소창에 192.168.0.1 혹은 192.168.1.1을 입력하면 대략 이러한 화면과 비슷하게 공유기 설정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계정 및 비밀번호의 초기 상태는 admin/admin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입력해보시고 로그인이 안되거나 기존 비밀번호 혹은 아이디를 잊어버려 모르실 경우 다음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공유기 옆이나 뒤를 보면 rst 혹은 Reset과 같은 이름의 버튼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10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공유기에 존재하는 모든 LED 불이 깜빡거리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이때는 계정 및 비밀번호 외에 설정값도 모두 삭제되므로 공유기의 실 소유주가 아니라면 함부로 초기화를 해서는 안됩니다. 옆의 WPS 버튼은 와이파이와 관련된 버튼인데 이 글과는 관계 없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자계정 및 비밀번호 설정하기

공유기 초기화 이후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진행했다면 다음과 같은 위치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

해당 위치에 보이는 로그인 암호 설정을 통해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잠시 뒤부터 해당 계정과 암호로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이 외의 별도로 적용할 부분이 있다면(맥주소 / 비밀번호 등) 좌측 트리구조 메뉴를 따라서 이동하며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관리자계정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공유기 로그인과 초기화 작업만 할 수 있다면 모든 작업은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