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비공개 설정된 동영상 공유 및 보는 방법 일부공개와의 차이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유튜브

유튜브 비공개 설정된 동영상 공유 및 보는 방법 일부공개와의 차이

유튜브 비공개 설정된 동영상 공유 및 보는 방법 일부공개와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비공개와 일부공개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비공개 - 허용된 사람만 영상을 볼 수 있음
일부공개 - 영상 링크를 알 수 있다면 아무나 볼 수 있음

▶ 비공개 동영상을 허가 없이 볼 수 있나요?

그런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정보 일부를 이용하였습니다.


유튜브 비공개 설정된 동영상 공유 및 보는 방법 일부공개와의 차이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해당 영상이 누구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영상을 공개하거나 공개하지 않고 아는 사람들끼리 돌려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영상을 공개로 설정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 가운데 일부는 이런 설정을 할 거란 말이죠?

 

 

특히 교육을 목적으로 하거나 유료회원끼리 뭔가 정보를 전달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일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고급정보 혹은 누군가에게 보여지면 안되는 정보들 같은 것들을 관리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비공개 설정된 동영상을 공유하고 볼까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본인의 영상 중에 과거 영상 중 하나를 비공개 처리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설정 메뉴 중 저장 또는 게시 항목에서 공개 / 일부 공개 / 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비공개를 선택합니다. 과연 일부공개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비공개 설정 후 크롬 시크릿 모드로 이동하여 해당영상을 보면 비공개 동영상은 '이 동영상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경우 로그인하세요' 라는 메세지가 발생하며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반면 일부 공개 영상은 동영상 링크 주소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동영상을 보는게 가능합니다.


비공개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저장 옆에 있는 점을 누르고 비공개 공유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이메일 주소를 적는 칸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구글 메일인 지메일만 가능하며 다른 메일을 입력해도 뭔가 메일로 링크주소같은게 날아오지 않습니다. 해당 영상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설정되었을 뿐입니다.

 

 

유튜브 비공개 설정된 동영상 공유 및 보는 방법 일부공개와의 차이는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권한이 필요하냐 주소만 알고 있으면 되느냐의 차이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