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DELL) 모니터 서비스센터 AS 접수 진행하다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모니터

델(DELL) 모니터 서비스센터 AS 접수 진행하다

델(DELL) 모니터 서비스센터 AS 접수 진행한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델 모니터 AS는 어떠한가요?

과정이 조금 불편하며 과정만 넘어가면 빠르게 교체가 이루어집니다.

▶ 어떠한 과정이 불편한가요?

증상을 일일히 체크하여 사진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경험담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델(DELL) 모니터 서비스센터 AS 접수 진행하다

PC 서비스 업체는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메이저 브랜드급으로 갈 수록 가격이 높아지며 밑으로 내려올 수록 가격이 낮아지는 편입니다. 그런 면에서 델(DELL)이라는 업체는 어느군에 속해있는 걸까요? 솔직히이 메이저급이라고는 못하겠고 그렇다고 마이너급도 아닌 중간층에 속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이유에는 여러번의 AS를 통해 델 서비스 경험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도 모니터를 접수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만 해도 초기불량 건으로 접수가 이루어졌지만 현재 상태는 초기불량이 아닌 사용 중 내부 부품결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건이기 때문에 조금은 경우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델 모니터 AS 접수하기

델 모니터 AS를 접수하기 위해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하게 되면 삼성 엘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AS 접수가 진행되는데 그것은 바로 제품 이상 증상을 직간접적으로 확인한다는데 있습니다. 우선 본인의 모니터 증상이 크게 두가지였는데 첫번째는 모니터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뒤 전원버튼을 눌러도 화면이 뜨지 않는 증상이었으며 두번째는 모니터 전원은 들어오는데 RGB(D-SUB)단자만 연결되고 나머지 단자는 연결이 불가능한 증상이었습니다. 여기서 두번째 상황에 대해서 스샷을 찍은 부분을 가지고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은 형태였습니다.

 

 

모니터 화면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케이블은 RGB(D-SUB) 단자로 연결한 상태입니다.


케이블을 HDMI로 변경하였습니다.


모니터가 신호를 잡지 못합니다. 여기서 전원 외 다른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이 사진을 델 서비스센터 측으로 메일전송을 통해 보내고 난 뒤 반나절쯤 지났을까요? 전화가 옵니다.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다음날 배송이 이루어진다고 하며 택배 도착시 모니터를 꺼내고 해당 박스에 고장난 모니터를 넣어 보내달라고 합니다. 알았다고 하고 접수는 끝이 났습니다. 

 

접수를 하면서 드는 생각은 삼성 엘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AS가 진행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부터 느껴왔지만 AS 접수 진행시 증상을 꼭 상담원이 확인을 한 후에 진행된다는 점이 조금 거시기 했습니다. 어짜피 본인이 거짓말을 하는 것도 아니고 와서 증상을 보면 알 것을 말이죠. 서비스 정책이라 어쩔 수 없을 수는 있지만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듯 합니다.

 

 

델(DELL) 모니터 서비스센터 AS 접수 진행한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저는 무사히 모니터를 받을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