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단축키 및 끄기 등)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화면보호기를 완전히 끄는게 가능한가요?
일부 상황에 따라 완전히 100% 끄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화면보호기가 계속 뜨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비활성화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윈도우10 Pro 2004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단축키 및 끄기 등) 방법
화면보호기는 오래전 286컴퓨터 시절부터 현재까지 존재해왔는데 486시절의 화면보호기의 의미는 말 그대로 화면을 보호하는 의미였는데 그당시만 해도 컴퓨터를 끄기 위해서는 가동중인 컴퓨터의 전원버튼을 눌러 끄는 것이 일반적이다보니 장비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었으며 PARK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화면보호기를 작동시키거나 '이제 전원을 끄셔도 됩니다'와 같은 문구가 나오게 만든 다음 컴퓨터를 끄는것이 상식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 이르러서는 윈도우를 종료하면 별 특이한 상황이 아닌 경우 자동으로 컴퓨터까지 종료하다보니 화면을 보호한다는 의미가 예전과 같은 뜻이 아니게 되어버렸습니다. 스마트폰과 같이 화면을 장시간 켜놓는다 하더라도 모니터에서는 번인 현상이 나타나지 않다보니(재질의 문제) 결국 화면보호기는 화면을 보호하는 것이 아닌 자리를 비우거나 할때 보안적 측면에서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 화면보호기 설정을 끄기 위해서는 어떻게?
화면보호기를 강제로 작동시키는 단축키는 윈도우키+L키입니다. 해당 키를 누르면 화면보호기가 현재시점에서 강제로 작동하며 이후 설정에 따라 화면이 켜질때 로그인을 요구할 수도 있으며 로그인 없이 화면이 켜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옵션은 어디서 설정하며 설정자체를 끄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서는 윈도우 설정을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설정을 누릅니다.
사이드 메뉴의 잠금화면을 선택하고 화면 제한시간을 들어가서 모두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하단의 추가전원설정 또는 제어판의 전원옵션으로 이동한 뒤 전원옵션을 모두 꺼줍니다.
그리고 화면 보호기 설정으로 이동하여(두번째 그림) 화면보호기를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화면보호기 설정이 해제되고 모니터가 꺼지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문제는 이 작업을 해도 AD서버같이 회사내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정책이 적용되어 있다면 컴퓨터 화면이 꺼지거나 화면 보호기가 작동한다는데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레지스트리 수정을 해야 하는데요 해당 위치에 있는 레지스트리 값을 기존 '1' 에서 '0' 으로 수정해줍니다.
작업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레지스트리 파일 하나 첨부해두었으므로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실행만 하시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단축키 및 끄기 등) 방법 어떻게 되는지 직접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화면보호기 옵션만으로 설정이 끝날 수 있지만 회사의 정책적으로 막힌 경우 아래 레지스트리를 이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