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탈퇴 후 내가 쓴 글(댓글) 삭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네이버

네이버 카페 탈퇴 후 내가 쓴 글(댓글) 삭제 방법

네이버 카페 탈퇴 후 내가 쓴 글(댓글) 삭제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카페를 탈퇴해도 글을 삭제할 수 있나요?

탈퇴를 한 카페라도 글 삭제가 가능합니다.

▶ 카페를 탈퇴해도 댓글을 삭제할 수 있나요?

댓글 역시 동일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카페 탈퇴를 해도 글과 댓글은 삭제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후 내가 쓴 글(댓글) 삭제 방법


한국에서 인터넷을 하면서 네이버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네이버를 한다는 것은 계정이 있다는 뜻이고 그말은 곧 네이버 내부시스템을 활용한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서 내부시스템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네이버카페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제가 가입해놓은 카페만 약 40여개일정도로 저 역시도 네이버카페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탈퇴를 하고 나면 다른 사이트와 동일하게 본인이 작성한 글에 대해서 삭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100% 삭제가 불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몇가지 옵션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실까요?

 

 

네이버 카페 탈퇴 후 해야 할 작업 글과 댓글 삭제!


네이버 카페 탈퇴 전에는 가급적 글과 댓글을 삭제 해야 하는데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죠?


네이버 카페 내 나의활동을 보면 내가 쓴 글 보기 및 내가 쓴 댓글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누르시면 댓글이나 글이 나오고 여기서 체크표시를 하고 삭제를 한 다음 삭제를 하는게 정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삭제를 하지 않고 탈퇴를 해버리면?


내 카페 우측에 보이는 내 카페 관리를 눌러보겠습니다.


내 카페관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탈퇴 카페를 누릅니다.


해당 계정으로 가입했다 탈퇴한 카페가 모두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성글 관리를 눌러볼까요?


본인이 작성했던 글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을 한번 보겠습니다.


댓글에 가입인사 말고는 뭐 없네요. 여기서 좌측에 보이는 체크표시를 선택하고 삭제를 누르면 현재 본인이 해당 카페에서 탈퇴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댓글이 삭제됩니다. 물론 동일하게 글도 삭제를 해줘야 하겠죠?

 

 

네이버 카페 탈퇴 후 내가 쓴 글(댓글) 삭제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카페를 탈퇴하더라도 글과 댓글 삭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