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어둠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어둠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작업 진행해보겠습니다.

 

 

▶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마다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메세지가 나옵니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작업을 통해 해당 메세지를 없애줘야 합니다.

 

▶ 윈도우 디펜더를 끄게 되면 보안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컴퓨터 관리만 잘 한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해당 작업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어둠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여러분은 백신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백신 그거 있으나마나 한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예전에 비해 비해 윈도우 디펜더 기능이 많이 강화되어 사실상 다른 백신이 필요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백신 구매 라이센스 비용으로 수천만원을 소모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윈도우 디펜더가 사용자의 발목을 잡을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어둠의 경로를 통한 프로그램(크랙)을 다운로드 받았을때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메세지가 나오며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해당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디펜더 끄기 작업을 진행해야만 정상적으로 어둠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어떻게 윈도우10 디펜더를 끌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기(윈도우10 기준)

 

윈도우 디펜더를 끄기 위해서는 우선 윈도우키 + R을 눌러주고 실행항목이 나오게 되면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빈칸에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해준 뒤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라는 항목이 나오며 뭔가 설정들이 많이 나왔는데 여기서 우리는 컴퓨터 구성 - 관리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으로 이동하여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함 항목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이라는 뜻이 부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값인 구성되지 않음에서 사용 안함이 아닌 사용을 선택해야 정상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되면 바이러스 및 보안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지만 저같이 어느정도 IT를 아는 입장에서는 굳이 윈도우 디펜더를 켜는것보다는 끄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윈도우10 디펜더를 꺼버린 뒤 어둠의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사실상 다운로드 단계에서 막히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잘되며 실행 또한 문제없이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문제는 어둠의 프로그램 제작 구조상 각종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진단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며 실제 바이러스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작업 직접 진행하고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기에 해당 글을 참고하여 본인의 컴퓨터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