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스틱 최신버전 2.5.0.3 설치(apk파일 첨부)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드라스틱 최신버전 2.5.0.3 설치(apk파일 첨부)

드라스틱 최신버전 2.5.0.3 설치(apk파일 첨부) 시도해볼까 합니다.

 

 

▶ 드라스틱이 무엇인가요?

 

닌텐도DS를 휴대폰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 드라스틱만 있으면 게임이 가능한가요?

 

게임파일을 따로 구하셔야 합니다.

 

 

해당 apk 파일은 휴대폰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작동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드라스틱 최신버전 2.5.0.3 설치(apk파일 첨부)

 

주말에 친척들이 집에 놀러왔는데 휴대폰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무엇을 하느냐고 물었으며 저는 그것이 닌텐도DS를 에뮬레이터화 시켜 게임으로 돌리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다지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 본인이지만 이번에는 한번쯤 해보고자 하여 시도를 해보게 되었는데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드라스틱은 위에서 잠깐 말한대로 닌텐도DS를 휴대폰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하도록 만든 에뮬레이터인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드라스틱을 검색하게 되면 6000원가량의 유료결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유가 바로 apk파일을 따로 받아 설치하려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파일 다운로드 ▼

 

drastic_r2.4.0.1.patched.zip.001
다운로드
drastic_r2.4.0.1.patched.zip.002
다운로드

 

 

저 역시 아무것도 몰라 일단 최신버전인 드라스틱 2.5.0.3 설치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일단 설치하게 되면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는지부터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우선 그냥 무턱대고 드라스틱 2.5.0.3 버전을 받아 휴대폰에 넣어준 뒤 냅다 설치를 진행해보았습니다만 일단은 설치상의 이상은 없었습니다.

 

 

 

문제는 드라스틱 어플(앱)을 실행하게 되면 라이센스 문제로 실행이 되지 않으며 에러메세지를 일으키게 됩니다. 뭔소린가 HELP 버튼을 눌러보았더니 라이센스 에러로 앱을 다시 받아 설치하라고 합니다. 좀 찾아보니 루팅 없이는 최신버전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루팅을 하고 라이센스 제거 파일을 휴대폰에 넣어 돌리는 방식이긴 합니다만 그렇게 되면 은행 앱을 설치할 수 없어 루팅까지는 진행하지 않고 구버전을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드라스틱 2.4.0.1 버전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제대로 어플이 열리긴 했는데 아마 이 이하버전(2.2.1.3a 등등)은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할 듯 보입니다. 하지만 change options 메뉴를 누르니 드라스틱 앱이 튕겨버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거 역시 원래 이렇다고 하네요.

 

 

드라스틱 앱만 있다고 닌텐도DS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게임 구동용 롬파일을 이런식으로 휴대폰에 넣고 실행해야 합니다만 거기까지는 차마 안내해드리기가 어려우므로 어둠의 경로를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드라스틱 최신버전 2.5.0.3 설치(apk파일 첨부) 시도해보았습니다. 어짜피 루팅이 되지 않으면 최신버전은 설치할 수 없으므로 구동 가능한 버전만을 게시글에 첨부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