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으로 편하게 쓰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으로 편하게 쓰자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으로 편하게 쓰자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크롬 플래시 설정은 왜 매번 허용을 해줘야 하는건가요?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 크롬에서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는 옵션이 있나요?

레지스트리로 수동 설정을 해야만 합니다.

 

 

이 작업은 윈도우7 Pro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으로 편하게 쓰자

요즘은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회사 내 작업환경과 같이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플래시 플레이어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크롬에서 플래시 허용을 수동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플래시가 보안에 취약하다보니 각종 바이러스의 통로로 이용되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플래시를 타고 들어오는 랜섬웨어(Ransomware)인데요 플래시의 스크립트 기반 중 자동실행을 해주는 코드가 있어 이것을 통해 랜섬웨어가 자동실행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재도 동일한 방식이 계속되고 있지만 일부 변조된 랜섬웨어는 플래시를 이용하지 않기도 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쨌든 이러한 바이러스들이 플래시를 통해 활개를 친다고 하더라도 인증된 사이트(네이버,다음 등)에 대해서까지 플래시 활성화를 매번 요구하는 것은 조금 불편한 상황이 나올 수 있는데 컴퓨터를 어느정도 다룰 줄 아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상황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플래시를 크롬에서 항상 허용이 가능하게 설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다음과 같은 위치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

그리고 DWORD값을 32비트로 새로만들기 하나 해줍니다.


이름을 DefaultPluginSetting 이라고 지어준 다음 수정을 통해 단위를 16진수로,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합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Chrome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새로만들기 -> 키를 선택하여 PluginsAllowedForUrls 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해당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새로만들기 후 문자열값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문자열 값을 숫자로 바꾼 뒤 원하는 사이트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플래시가 허용됩니다. 저는 어느정도 컴퓨터를 다룰 줄 알기 때문에 모든 사이트를 허용하기 위해 이런식으로 http://* 및 https://* 입력을 하였습니다.


네이버지도에서 지하철을 선택한 모습인데요 기존에는 플래시 허용 문구가 항상 떠서 불편함을 느꼈지만 이 작업을 함으로 인해 별다른 불편함 없이 자동으로 지하철 노선도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레지스트리.reg
0.00MB


이 모든 작업을 파일 하나로 끝낼 수 있도록 레지스트리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실행만 하면 위의 작업이 모두 한번에 적용이 이루어지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으로 편하게 쓰자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고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에 의해 적용했지만 함부로 적용해서는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