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ACCESSIBLE BOOT DEVICE(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INACCESSIBLE BOOT DEVICE(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해결법

INACCESSIBLE BOOT DEVICE(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이 문제는 왜 발생하나요?

부팅 장치간 뭔가 맞지 않아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안전모드 한번 갔다 오면 해결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후기를 통해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INACCESSIBLE BOOT DEVICE(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해결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참 많은 일들이 발생합니다. 휴대폰은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진짜 오류 한번이 안나는데 컴퓨터는 도대체가 뻑하면 오류에 블루스크린에 아주 난리도 아닙니다. 그나마 어느정도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마저 집에서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하면 멘붕이 올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 문제 역시 간혹 등장하는 문제로서 크게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라는 타이틀을 달고 윈도우10 전용 블루스크린을 뿜어내게 되는데 여기서 유심히 봐야 할 것은 바로 중지코드입니다. 앞 부분은 모두 같지만 뒷부분이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 INACCESSIBLE BOOT DEVICE 무슨 문제일까?

사실 저도 이 문제가 정확하게 뭐때문에 발생했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단지 알 수 있는 것은 해당 메세지를 직역해보았을때 부팅 장비가 불가능하다(부팅이 불가능하다) 뭐 이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 이 문제를 정확하게 알 수 없는 이유는 무슨 행위를 하다가 이 문제가 발생했는지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진짜 아무것도 안했는데 컴퓨터가 이렇게 되었다 라고 하는 분들은 99% 거짓말이구요 뭔가 했습니다. 단지 본인이 뭘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뿐이죠. 저는 이 문제를 두번 겪어보았는데 첫번째는 제 컴퓨터가 아닌 사람한테 발생한 문제기에 딱히 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 당연히 그분도 아무것도 안했다고 하는데 그럴리가 있겠습니까?


두번째는 본인이 어떠한 행동을 하다 이 문제가 발생했는데 SSD 데이터를 파티션 채로 nvme 디스크에 복사한 뒤 부팅을 하니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이것을 어떻게 고쳤을까요?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그냥 안전모드를 들어갔다가 나와 정상부팅을 하는겁니다.

- 윈도우10 안전모드 진입 방법?

윈도우10 안전모드를 진입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다시시작할때 쉬프트(Shift)를 누른 채 다시시작하는 방법이지만 이 방법은 컴퓨터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이므로 두번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컴퓨터 부팅을 세번 실패하는 겁니다. 엄청나게 쉽죠? 네번째 부팅부터는 자동으로 복구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서 안전모드를 선택하고 윈도우 진입이 정상적으로 가능하다면 정상종료를 한 뒤 다시 처음부터 부팅을 시도해보면 윈도우를 문제 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INACCESSIBLE BOOT DEVICE(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해결법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문제 해결법은 모든 블루스크린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해결법이 있다라고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