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바로가기 설치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바로가기 설치 방법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바로가기 설치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해야 하나요?

기본 프로그램으로 내장되어 있어 다운로드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위치는 어디 있나요?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 폴더에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바로가기 설치 방법

윈도우7 업데이트 종료 시점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도 상당수 아직 윈도우7을 사용중인데 몇가지 문제가 있어서 아직까지는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브라우저가 거의 망했다 할 정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 아무래도 환경이 환경이니만큼 사용이 불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액티브X를 없애겠다고 했지만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파일 형태인 EXE로 변경되었을 뿐 작동방식은 액티브X와 다를게 하나도 없는데 문제는 이게 엣지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겁니다. 

결국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 윈도우7과 윈도우10은 익스플로러 위치가 약간 바뀌어서 찾는데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할 필요는 없으며 기존 위치만 약간 변경된거라 찾아서 정리좀 조금만 하면 문제는 없을거라 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위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Windows 보조프로그램을 열면 이곳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설정의 기본앱으로 이동하여 웹 브라우저를 엣지 브라우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변경하는 일입니다.


다른 부분은 윈도우 익스플로러 실제 실행위치를 파악해야 하는데요 보조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은 기본적으로 64비트 기반으로 실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이곳이며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C:\Program files(X86)\Internet Explorer 위치가 32비트용 익스플로러 실행파일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언젠가는 64비트 익스플로러가 아닌 32비트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바로가기 설치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실행위치만 알고 있다면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