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모바일) 댓글 보는법 안보임 현상 왜?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유튜브

유튜브(모바일) 댓글 보는법 안보임 현상 왜?

유튜브(모바일) 댓글 보는법 안보임 현상 왜 그런지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내 유튜브 댓글이 안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채널 주인이 삭제를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유튜브 댓글도 삭제가 가능한가요?

상대방이 본인의 댓글을 강제삭제하거나 댓글 사용자등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일부 활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유튜브(모바일) 댓글 보는법 안보임 현상 왜

유튜브를 운영하기 시작한게 어언 1년이 넘었지만 구독자수는 크게 증가하지 않고 있습니다. 영상을 잘 만들지 못하고 말투나 억양도 좋지 못한데다가 정보 위주의 채널이다보니 쉽게 말하면 시청자들을 확 잡아당길 요소가 없는 그냥 저냥 IT적인 평범한 영상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는데 가장 크게 고려해야 할 요소 중 하나인 꾸준히 한 분야로 해야 하는게 말처럼 쉽지가 않거든요. 그러다보니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IT분야로 선택하고 영상을 일주일에 하나 아니면 두개정도 업로드를 하고 있는데 윗줄에서 말한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해 안좋은 댓글도 종종 달리는 편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다루는 분들의 피할 수 없는 숙명인 것이죠.

 

 

- 내 유튜브 댓글이 안보인다면?

유튜브 댓글은 크게 두가지 형태로 나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해당 유튜브 댓글을 숨겼거나 댓글 자체를 삭제한 경우입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는 PC에서 할 수 있는데 댓글 하트 우측 점을 누르면 메뉴가 몇가지 나오는데 여기서 댓글을 쓴 사람의 동의 없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휴대폰)을 예를들면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가장 아래로 내리면 댓글이 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분명히 댓글을 적었음에도 보이지 않는다면 분명 채널 운영자가 삭제를 한 것입니다.


단! 모바일(휴대폰)에서는 채널 운영자라 하더라도 댓글 삭제가 되지 않으며 알림 숨기기를 할 수 있는데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사용자는 본인의 댓글은은 보이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해당 댓글이 보이지 않아 사실상 대댓글을 달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알림 숨기기를 하게 되면 댓글 작성자에게 어떠한 메세지도 가지 않기 때문에 알림이 숨겨졌는지 알 수 없으며 본인의 댓글이 보이는지 안보이는지 다른 사람의 계정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수 밖에 없죠.

 

 

유튜브(모바일) 댓글 보는법 안보임 현상 왜 그런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이야기인 만큼 짧은 글로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