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KEEP PC 반 클라우드형 메모장 사용기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KEEP PC 반 클라우드형 메모장 사용기

네이버 KEEP PC 반 클라우드형 메모장 사용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사용할만 한가요?

나름 사용할만 하지만 부족한 면도 있습니다.

▶ 어떠한 부분이 부족한가요?

파일저장이 불가능한 확장자가 많이 있으며 일정기간이 지나면 삭제되는 점이 부족합니다.

 

 

해당 글은 본인의 직접적인 후기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네이버 KEEP PC 반 클라우드형 메모장 사용기

제가 인터넷을 사용하게 된지 올해로 약 20년이 넘었습니다. 기억상으로는 2000년이 시작되기 전부터 인터넷을 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가장 처음 인터넷을 했던것은 전화선을 통한 인터넷이었습니다. 그때당시 전화선 인터넷 속도가 모뎀의 속도인 56kbps였으니 지금 느리다고 하는 안심옵션의 400kbps보다 서너배는 더 느린 수준이었죠.

그 시기를 넘어 지금까지 인터넷과 더불어 컴퓨터의 저장공간이 늘어나며 플로피디스크에서 하드디스크 CD롬,SSD 등을 거쳐 클라우드 시스템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왜 이러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것은 네이버 KEEP PC가 어느정도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KEEP PC

KEEP PC라는 것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데 네이버 로그인 후 메인 홈페이지 상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걸 프로그램이라고 해야 하나서비스라고 해야하나...일단은 서비스라고 하겠습니다만 어쨌든 이러한 서비스의 장점은 PC와 모바일을 넘나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우측 상단 더보기에서 A-Z쪽을 보면 Keep 이라고 보이는데 이것을 누릅니다.


이전에 제가 뭔가 작업을 했었는지 기록들이 남아 있습니다. 노란색 사각박스에 파일 중 10Mb 이상 파일은 30일 보관 후 삭제된다는 안내가 나와 있어 클라우드용으로는 사용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애국가 일부를 메모장에 적어보았습니다.


메모를 붙여넣기하면 이런식으로 메모가 붙여넣어집니다. 이상태로 저장을 누르면 메모가 저장되겠죠?


제가 자주 구경하는 개드립사이트도 저장을 해봤습니다.


저장은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압축파일을 한번 끌어와보겠습니다. 


용량이 200Mb정도였는데 용량을 떠나 압축파일이라는 이유만으로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webp파일도 마찬가지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저장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저장이 된 모습입니다. 


휴대폰에서 해당 파일을 열어보았더니 즉시 실행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메모장이나 기타 미디어 저장매체로는 괜찮은 듯 합니다.

 

 

네이버 KEEP PC 반 클라우드형 메모장 사용기 안내해드렸습니다. 모든 파일이 업로드가 되지 않아 사용하기에 따라 조금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