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당일 해지한 이야기(PC)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당일 해지한 이야기(PC)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당일 해지한 이야기(PC) 해볼까 합니다.

 

 

▶ 멤버십을 꼭 해지해야 하나요?

상황에 따라 해지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본인은 해지를 왜 했나요?

하루라도 더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해지를 했습니다.

 

 

이 작업은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당일 해지한 이야기(PC)

네이버에서도 멤버십을 운영하기 시작한지 수개월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무료1회를 포함해 총 3번의 멤버십 가입을 했다가 해지를 했는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외에도 다른 업체에 가입된 멤버십 서비스는 티몬의 슈퍼세이브와 지마켓의 스마일클럽이 있습니다.  

티몬과 지마켓은 1년단위로 운영되는 멤버십 서비스이며 네이버는 1개월 단위로 운영이 되는데 월단위로 나눠보면 티몬과 지마켓이 네이버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기도 합니다. 물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받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합치고 놓고 보면 거기서 거기긴 하지만요.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해지하는 이유 그리고 방법

저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고 가급적 빠른시간안에 해지를 해버리는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해지를 하는 것이 아닌 1개월만 이용하고 해지하기 위해 선 해지를 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가만히 놔두면 자동연장이 되는데 만약 12월 31일에 멤버십이 종료된다면 이후 자동연장되는 1월 1일에 물건을 구매할 예정이 없을 경우 이건 100% 손해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물건을 구매하는날 당일에 멤버십을 다시 가입하면 사실상 하루라도 더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1년단위로 운영되는 티몬 지마켓과는 다르게 멤버십을 자동연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건을 하나 구매했는데 잘 보시면 멤버십 추가적립이 1532원입니다. 네이버 멤버십 한달 가입비용이 4900원이니까 말 그대로 4900원어치 추가적립 이상만 얻을 수 있는 구매여력이 되면 멤버십은 무조건 하는게 이득인데 어짜피 연속으로 물건을 구매할 일이 없어서 해당 물건을 구매하자마자 해지를 해버렸습니다. 그 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 링크

 

위 링크로 이동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를 눌러줍니다.


하단에 보이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를 누릅니다.


여기서 12월 20일까지 사용하고 해지하기를 누릅니다.


다시한번 질문이 나오는데 해지하기를 누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항목을 아무거나 선택하고 제출하거나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네이버플러스의 정기결제가 해지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며 해지가 완료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멤버십은 유지가 된 채 다음달 자동결제가 되지 않도록 셋팅이 된 상태입니다. 이대로 12월 20일까지 멤버십이 유지되며 21일부터는 멤버십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다시 멤버십 가입을 하면 되겠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당일 해지한 이야기 PC버전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과정에 있어서 충분히 해지사유가 되기 때문에 굳이 자동연장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