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설치 중 에러(오류) 증상 해결 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팀뷰어 설치 중 에러(오류) 증상 해결 하는법

팀뷰어 설치 중 에러(오류) 증상 해결 하는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팀뷰어 설치시 문제가 발생하나요?

간혹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 해당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해결합니다.

 

 

이 글은 본인의 프로그램 설치 경험담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팀뷰어 설치 중 에러(오류) 증상 해결 하는법

상대방의 휴대폰 혹은 PC(컴퓨터)가 이상해졌을때 상태를 봐주기 위한 용도로 주로 사용되는 팀뷰어는 기본적으로는 무료이기도 하지만 종료를 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게 되면 상업적 의심을 받아 연결이 강제로 끊어지는 상황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팀뷰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원격 프로그램에 비해 성능이 좋아서가 아닐까요?

팀뷰어를 처음 설치하는 사람들은 설치 도중 오류(에러) 증상을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이는 백신과 팀뷰어의 원인모를 충돌로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문제를 해결한 뒤 팀뷰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어떻게 진행하는지 간단하게 과정을 짚어보고 갈까 합니다.

 

 

- 팀뷰어 설치 중 에러(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미 문제 해결 방법은 위에 나와있으므로 바로 팀뷰어를 설치해보도록 합시다.


팀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동의 및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 중간에 'An error occured during the installation'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며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V3,알약과 같은 백신때문에 발생하는데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 후 종료를 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바이러스 방지 관련 알림이 뜨는데 무시하고 설치를 다시 진행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다시 진행하면 이전의 에러는 사라지며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백신을 켜놓고 팀뷰어를 켜도 에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팀뷰어 설치 중 에러(오류) 증상 해결 하는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닌데 원래 해결법만 보면 다 쉬운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