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크롬

크롬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크롬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실제 비밀번호가 노출되었나요?

그럴리가 없겠죠?

▶ 비밀번호 노출 메세지는 왜 뜨나요?

별도의 경고기능 플러그인이 작동하는 것이며 자세한 이유는 알 수 없는 듯 합니다.

 

 

이 내용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적용되는 글입니다.

 

크롬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업무적으로의 사용이 아닌 이상 대한민국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제 거의 사용하는 곳이 없으며 대부분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역시 크로미움 기반으로 이동하여 결국 크롬과 기능이 같은 껍데기만 다른 브라우저로 되어 버렸다죠.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이나 로그인 방식이 구글을 따라가지 않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엣지 브라우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크런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니 희한한 메세지가 상단에 떴길래 대충봤더니 대략 이러한 메세지가 떴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 -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

이 내용은 데이터 유출로 인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손상되었을 수 있음을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메세지이며 크롬 플러그인 기능인데 대충 보면 엄청나게 위험하다는 표시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노출되었다고는 하지만 실제 노출이 된 것은 아니며 아마도 제 생각이긴 하지만 구글측에서 그동안 많이 털린 사이트들을 정리하여 여기도 털렸을 가능성이 있으니 비밀번호를 교체해라 라는 식의 경고 메세지를 보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보시다시피 본인의 접속 사이트가 디시인사이드며 고정닉이 아닌 유동닉으로 활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메세지가 나왔다는게 사실상 말이 안되죠.

 

 

경고 메세지 발생을 막아보자


위 메세지는 경고성 메세지이며 해당 메세지가 나오더라도 실제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경고 자체를 비활성화 하여 혹시 모를 불안감을 없애야 합니다. 실제 비밀번호가 털렸다면 이건 뉴스에 나올 문제지 이런식으로는 끝나지 않을테니까요.


크롬 우측 상단 점표시를 누르고 나오는 메뉴 중 설정을 누릅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을 누르고 보안을 선택합니다.


세이프 브라우징이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데이터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된 경우 알림' 항목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이후 다시 동일한 사이트를 접속해보면 경고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크롬 사이트 또는 앱의 정보 유출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만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