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실행시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어도비(Adobe)

포토샵 실행시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포토샵 실행시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무슨 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메세지는 왜 발생하나요?

비정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해당 메세지를 없애는게 가능한가요?

현재로서는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마 곧 해결책이 나오겠죠?

 

포토샵 실행시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구매형에서 구독형으로 변경되어 월 혹은 년단위로 결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용상의 기능이 그렇게 편해지는 것도 아닌데 비용이 꾸준하게 발생한다는 것은 이전의 구매형일때의 향수를 불러오게 하기도 합니다.

한글의 경우 아직은 구매형으로 진행되긴 하지만 구매형이 구독형에 비해 무조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버전이 올라가며 업데이트 기한을 10년으로 잡아놓고 있다보니 한글 기준으로 소프트웨어를 구매한지 10년이 지났다면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받지 못하게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틀 받지 못해도 한글 문서는 모두 읽고 쓰기가 가능하기에 사실상 구버전이라도 상관없다는 분들이 대다수이긴 합니다.

포토샵 실행시 오류가 발생한다?


어느날 포토샵을 실행했는데 오류가 발생했으며 해당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

위 메세지가 나왔다는 것은 본인이 비정품 Adobe 소프트웨어를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글을 적고 있는 기준으로 비교적 최신버전인 23버전에서 발생하는 문제로서 사실상의 어둠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람들은 해당 메세지가 거의 다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은 포토샵만의 문제는 아니며 다른 소프트웨어라 할지라도 23버전이면 아마 대부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메세지가 발생해도 10일간 사용은 가능하기 때문에 할인가로 구매하기를 누르면 포토샵 화면이 나타나며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임시사용일 뿐 완전 정상 사용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어도비 23버전 소프트웨어를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구버전 소프트웨어 22 이하버전을 알아서(?) 찾아서 설치를 해주면 문제는 끝!

 

 

포토샵 실행시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무슨 문제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비정품 사용을 권장하지는 않지만 선택은 여러분들 하기 나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