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와이파이(공유기) 대여하지 않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네트워크

통신사 와이파이(공유기) 대여하지 않는 이유

통신사 와이파이(공유기) 대여하지 않는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공유기를 대여하면 안되나요?

개인적으로는 대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적당한 무선공유기 하나 구매하여 사용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정리한 글입니다.

 

통신사 와이파이(공유기) 대여하지 않는 이유


휴대폰은 별도의 요금제에 가입하여 인터넷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집에서까지 휴대폰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가정용 인터넷을 설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이전까지는 휴대폰이 SKT통신사다보니 SKT를 이용했지만 현재는 휴대폰 통신사와는 별개로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은 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약정을 처음 하거나 회선 추가 혹은 재약정을 하게 된다면 상담원에게 크게 두가지 안내를 받게 됩니다. TV 혹은 휴대폰과의 결합을 통한 할인 안내와 통신사 공유기 이용 관련 안내입니다. 첫번째야 필요없으니 거부한다쳐도 두번째에서 이야기하는 통신사 공유기 안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거 같아 해당 글에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통신사 자체 제공 공유기(와이파이) 이용해도 되나요?


통신사와의 인터넷 회선 계약을 하게 되면 인터넷 모뎀과 함께 광케이블이 포함된 인터넷 회선이 집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가입당시 안내를 받고 와이파이를 선택했다면 와이파이모델로 장비를 받게 될 것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 모뎀 장비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1. 와이파이를 신청해도 되는 사람

◎ 인터넷을 잘 모르지만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다.
◎ 선택따위 하고 싶지 않고 다 귀찮다.
◎ 인터넷 납부 금액에 연연하지 않는다.

2. 와이파이를 신청하면 안되는 사람

◎ 인터넷 요금을 10원이라도 아껴야 한다.
◎ 이미 다른 와이파이가 존재한다.
◎ 다른 종류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다.

와이파이를 신청해도 되는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두가지 케이스로 나눠봤는데 통신사 와이파이를 선택할 경우 여러가지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을 선택하지 않아도 된며 인터넷 설치시 함께 설치하여 별도의 구매과정이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는데 3년약정시 임대료는 무료지만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며 약정종료시 반납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즉 약정이 지나지 않았는데 인터넷 해지를 하게 되면 그만큼의 위약금을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는 것이며 만약 3년약정을 걸고 2년가량 사용했을 경우 공유기를 구매하는 금액만큼의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본인은 어떠한 결정을 내렸나요?


저는 통신사 와이파이 안내를 받을 당시 받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미 와이파이 공유기가 집에 있다.
2. 추가 와이파이가 필요하지 않다.

정확히 말하자면 와이파이를 지급받을 그 어떠한 이유도 없었기 때문인데요 무선공유기를 이미 몇대 가지고 있었다는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가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부모님 집에도 집에 남는 와이파이를 가져다주고 설치를 한 뒤 별도의 와이파이 공유기는 그쪽에도 신청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공짜로 와이파이 공유기를 임대해준다고 해도 사실상의 공짜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현재 상태에 따라 잘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통신사 와이파이(공유기) 대여하지 않는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는 필수가 아니므로 안내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