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내 댓글 확인을 한번에 할 수 있나요?

 

모든 댓글에 대해 한번에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 계정 탈퇴시 내 댓글 삭제가 이루어지나요?

 

네이버 계정 탈퇴를 하더라도 댓글 삭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댓글은 모두 수동삭제를 통해서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대한민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검색엔진계에서 유명한데요 컴퓨터나 휴대폰을 만지는 사람들 가운데 10명 중 6~7명은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라고 하니 예전이나 지금이나 네이버의 강력한 점유율은 끝이 없는 듯 합니다.

 

그만큼 네이버에서의 활동은 다른 포털사이트보다 압도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어떠한 글을 읽다보면 항상 댓글을 달거나 답글을 다는 등의 작업을 하지 않는 사람은 아마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옛말에 악플보다 무서운건 무플이라는 말도 있었는데 그만큼 우리는 하루라도 댓글을 달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히는 삶을 살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댓글을 작성함에 있어서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이 좋지 못한 댓글을 달았거나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댓글을 달았을때 지금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해주는 작업을 언젠가는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여타 다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댓글 확인을 한번에 할 수 없도록 만들어 놓았는데요 일일히 수작업을 통해 댓글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1. 네이버 카페

 

우선 네이버 카페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네이버까페는 댓글 작성수 및 게시글 작성수를 누르게 되면 본인이 쓴 글과 댓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유출이 가장 쉽게 일어나는 곳이 바로 중고나라기 때문에 물건 구매 및 판매글을 올렸다면 거래가 완료되었을 경우 글 또는 댓글 삭제를 진행해줘야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시 하나의 문구가 보이는데요 카페탈퇴시 작성된 게시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일겁니다. 해당 문구는 카페 탈퇴 뿐만 아니라 계정 탈퇴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네이버 뉴스

 

뉴스 댓글 역시 모두 삭제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네이버에서 제작된 뉴스만 확인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댓글 작성란으로 가보시면 우측 상단 내 댓글이라고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내 댓글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크게 댓글삭제 뿐만 아니라 공개된 댓글을 비공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 공개를 비활성화할 경우 본인이 적은 모든 댓글이 비공개 처리되는데 일부 댓글만 공개하고 나머지 댓글에 대해 비공개 처리하는 기능이 아직까지는 존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이 아니기에 그러한 기능을 넣지 않은 듯 보이는데 글마다 삭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에 불필요한 기능이다 싶어 기능추가를 하지 않은 듯 추측됩니다.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카페 댓글은 한꺼번에 삭제가 가능한데 네이버 뉴스 댓글은 한번에 삭제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조금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