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 후 인터넷 설정이 필요하다면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포맷 후 인터넷 설정이 필요하다면

포맷 후 인터넷 설정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포맷 후 인터넷을 설정해야 하는 상황이 있나요?


상황에 따라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 윈도우10 설치시 인터넷 설정이 필요한가요?


윈도우10은 인터넷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글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포맷 후 인터넷 설정이 필요하다면


컴퓨터를 포맷 후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일입니다. 해당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3dp net과 같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인터넷이 정상작동한다는 것은 당연하게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인터넷이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윈도우 설치를 무슨 버전으로 했느냐에 따라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할 수도 있으며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포맷 후 윈도우7 설치시


아직까지 여러가지 사정상 윈도우10을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프로그램 상 호환이 맞지 않는다든지 윈도우 익스플로러 11이하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없으며 윈도우7을 이용하여 포맷 작업을 진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7 설치를 진행하게 되면 편법을 통해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 CPU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가 해당월 롤업에 의해 막히게 되겠지만 6세대 스카이레이크 CPU까지는 윈도우 업데이트도 사용할 수 있다보니 상황이 여의치 않은 분들은 윈도우7을 설치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비교적 오래되지 않은 CPU를 사용한 컴퓨터에 윈도우7 설치를 하게 되면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잡지 못해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럴때 3dp net과 같은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통해 설치를 한 뒤 인터넷 설정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 포맷 후 윈도우10 설치시


윈도우10 설치를 하게 되면 노트북에 필요한 일부 드라이버를 제외한 기본적인 드라이버는 전부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특히 랜카드 드라이버는 손댈 필요가 없이 설치진행이 완료됩니다. 해당 상황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더 필요한 드라이버가 있는지 검색한 뒤 알아서 드라이버를 인터넷에서 내려받아 설치하게 되므로 예전과 같이 일일히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윈도우7 역시 필수 업데이트가 아닌 선택적 업데이트에 의해 각종 드라이버가 설치되지만 가장 중요한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다는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윈도우7과 윈도우10의 차이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맷 후 인터넷 설정이 필요하다면 이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7 설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미리 준비해놓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