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시간초과 발생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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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시간초과 발생했다면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시간초과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팀뷰어 사용 중 강제종료가 진행됩니다.

 

상업적 사용 의심 또는 시간초과가 걸린 것입니다.

 

▶ 포터블에서도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팀뷰어 포터블에서는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이 직접 프로그램을 가동하며 생긴 현상을 적어놓은 글입니다.

 

 

팀뷰어 상업적 사용의 심 시간초과 발생했다면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 누군가 문제가 발했했다면 그것을 해결해주기 위해 원격 프로그램을 사용하실텐데요 원격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팀뷰어(TeamViewer)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인지는 정확하게 모르지만 이전에 없던 상업적 사용 의심 또는 시간초과(세션초과)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안내에 나와있지만 어느새부터 개인사용자들에게도 제재를 걸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상업적 사용 의심이라는 근거를 두고 제재를 걸게 되었습니다. 만약 해당 조건에 걸리게 되면 최대 5분의 사용시간동아만 팀뷰어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상황인 세션초과가 걸리게 되면 약 40초의 시간만 팀뷰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저는 현재 상업적 사용 의심은 아니고 팀뷰어 세션초과(시간초과)에 걸린 상태인데요 본인의 상태를 예를 들어 문제 해결을 해볼까 합니다.

 

 

팀뷰어 설치 후 파트너 ID를 입력하여 상대방 기기(컴퓨터,데스크톱,모바일 등)에 접속을 진행합니다.

 

 

팝업창 하나가 뜨게 되는데 할인과 관련된 메세지가 뜰 수도 있고 제목과 같이 상업적 사용 의심 메세지가 뜰 수도 있습니다.

 

 

원격연결이 완료되어 작업을 진행하는 도중 TeamViewer 세션이 시간 초과되어 종료됩니다 라는 메세지 창이 뜨며 연결되어 있는 상태가 강제종료됩니다.

 

 

재연결을 하려 했더니 특정시간까지 차단된다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만약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관련 메세지가 떴다면 다른 메세지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64bit.bat
다운로드

 

상단 배치파일을 통해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관련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64비트용 컴퓨터 사용자 기준 파일인데 현재 32비트용 윈도우 사용자는 없을거라 생각하여 해당 파일만 올려두겠습니다. 정확하게는 레지스트리를 삭제하여 초기상태로 돌리는 방법인데 파일을 받아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형태로 작동하게 됩니다.

 

 

해당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게 되면 검은 창이 하나 뜨며 재부팅을 요구하게 되는데 재부팅을 진행하게 되면 팀뷰어 기록이 초기화되며 다시 예전처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저는 사정이 있어 팀뷰어를 포터블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포터블 사용 유저인 경우 해당 배치파일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시간초과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았습니다. 로그를 본사로 보내고 재설치 하는 등의 작업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배치파일을 통해 관련 레지스트리를 삭제할 수 있다면 차라리 이 방법이 더 쉽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