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복원오류(Internet Explorer가 이 웹 사이트 복원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웹사이트 복원오류(Internet Explorer가 이 웹 사이트 복원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해결법

웹사이트 복원오류(Internet Explorer가 이 웹 사이트 복원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이 문제는 왜 발생하나요?

 

외부 프로그램에 의해 작동되는 웹브라우저에 의해 발생합니다.

 

▶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익스플로러를 초기화 하거나 마지막으로 설치되었던 프로그램을 제거하며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 작업은 본인의 개인적인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복원오류(Internet Explorer가 이 웹 사이트 복원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해결법

 

구글 크롬(Google Chrome) 사용중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시 나타나는 오류가 있습니다. 사이트가 제대로 열리지 않으며 Internet Explorer가 이 웹 사이트 복원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메세지가 발생하게 되는 문제인데요 이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번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도 없고 갑갑할 따름입니다.

 

 

해당 문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는 홈페이지와 설치된 프로그램 또는 브라우저 내 설정된 옵션이 문제가 되며 메세지만 동일할 뿐 모두 해결법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해결법을 모두 시도해봐야 합니다. 그중에서 문제가 해결되면 그게 문제가 되었구나 하고 넘어가는 식이죠.

 

 

1. 인터넷 옵션 초기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을 초기화 하는 방식으로 문제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 ▶ 고급설정 복원 및 원래대로 버튼 클릭 

 

 

2. 추가기능 사용안함

 

도구(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ALT+F) ▶ 추가기능 관리 ▶ 모두 사용안함

 

 

3. 프로그램 삭제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의심되는 항목 삭제

 

위 세가지는 무조건 해보셔야 하며 그래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그 외 호환성보기 설정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등 할 수 있는 작업은 모두 해보셔야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 자바 프로그램 이상이 발생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재설치 함으로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웹사이트 복원오류(Internet Explorer가 이 웹 사이트 복원 시도를 중단했습니다) 해결법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잘 못 다루는 분들은 문제 해결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