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개 닫아도 꺼지지 않게 할 수 있다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노트북 덮개 닫아도 꺼지지 않게 할 수 있다

노트북 덮개 닫아도 꺼지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트북 덮개를 닫고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나요?

 

고정형태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일부 사용자들이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꺼지지 않는 옵션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제어판의 전원옵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노트북을 통해 직접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노트북 덮개 닫아도 꺼지지 않게 할 수 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전원은 켜둔채 노트북 덮개를 닫아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해당 이유에는 노트북을 끄지 않고 이동을 하거나 노트북 덮개를 닫은채 모니터를 연결하여 노트북 사용하려는 이유가 있을텐데요 혹시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꺼지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노트북 덮개를 닫게 되면 기본상태는 절전모드로 진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실제 옵션 변경을 하게 되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어판의 전원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해당 작업은 윈도우7 OS에서 진행하였으며 윈도우10도 크게 다르지 않은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전원 옵션 좌측 메뉴에 보시면 덮게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해당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왔다면 덮개를 닫을 때 수행되는 작업을 아무것도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설정을 마친 후 본인의 컴퓨터 상태인데요 사무실 컴퓨터를 찍어보았습니다. 개인정보는 일부 가렸는데요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노트북이 꺼지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노트북 덮개 닫아도 꺼지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본인의 노트북을 이용하여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며 누구든지 쉽게 할 수 있으므로 노트북을 사용함에 있어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