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채굴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의 원인이 되다
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더리움 채굴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의 원인이 되다

이더리움 채굴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의 원인이 되었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 현재 채굴로 돈을 벌 수 있나요?

 

투자 및 의리의 개념으로 채굴을 진행할 뿐 지금 상태에서는 채굴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은 어렵습니다.

 

▶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의 원인이 채굴과 무슨 상관관계가 있나요?

 

코인 특성상 시간이 지나며 채굴량이 줄어들고 시세 역시 기존에 비해 많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실제 채굴 경험담을 토대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이더리움 채굴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의 원인이 되다

 

비트코인 붐이 일어났던 시기가 언제였죠? 아마 2017년 12월 경이 아닌가 싶은데요 거의 폭탄돌리기의 끝물이라고 하여 어느 코인을 구매해도 돈이 오르는 코인계의 황금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코인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그래픽카드 가격 역시 동반 상승하게 되었는데 코인 채굴방식이 그래픽카드와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이때 코인세계에 발을 들이밀었다가 현재는 투자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만약 저 시기에 코인을 투자한 사람이 지금까지 코인을 가지고 있다면 아마 100% 손실이 났을거라 보는데요 저역시 반토막 이상의 손실을 보았기 때문에 더이상의 구매는 하지 않고 채굴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현재 본인의 이더리움 채굴 현황인데요 실 사용중인 컴퓨터에 그래픽카드 3개를 물려 사용하고 있는데 채굴량이 예전보다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실제 하루에 채굴되고 있는 숫자인데요 0.005~0.006 보이십니까? 무려 그래픽카드 3개(RX480 1개,RX580 2개)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수익이 이정도밖에 나오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그래픽카드 하나당 24시간을 돌려 얻을 수 있는 채굴량이 0.002수준이라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몇달에 걸쳐 채굴을 시도했지만 얻을 수 있는 채굴량이 1 이더리움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아마 그동안 채굴로 인해 사용한 전기세만 몇십만원은 될 것 같은데 코인가격이 상승했다면 모를까 하락한 상태다보니 채굴을 멈출수도 없고 채굴을 하자니 수익성이 없고 난감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어찌되었건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여 현재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이 진행되어 예전보다는 정상적인 그래픽카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상위모델이 출시된다면 완벽하게 그래픽카드가 코인 채굴이전으로 돌아갈 것 같지만 아직은 시기가 확실하지 않아 구경만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더리움 채굴 그래픽카드 가격 하락의 원인이 되었다는 주제로 간단하게 본인의 현재 상황을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작업을 그만둬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