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USB 다운로드 진행률 0% 해결 방법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윈도우10 설치 USB 다운로드 진행률 0% 해결 방법 있을까

윈도우10 설치 USB 다운로드 진행률 0% 해결 방법 있을까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10 USB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간혹 0%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윈도우 다운로드 도구를 이용하거나 관리자권한을 주면 해결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다운로드 진행률 0% 해결 방법 있을까

새 컴퓨터를 아무리 좋은 것을 구매했더라도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다는 것은 큰 다짐을 해야 합니다. 구매 후 처음 설치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남은 찌꺼기파일들이 남아 알게모르게 지저분하게 되고 깔끔(?)을 떠는 사람들은 많게는 1년에 한번정도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저는 귀찮아서 그렇게까지는 안하고 디스크를 SSD에서 nvme로 교체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지를 복사해서 그냥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젠 1세대에서 3세대로 교체하고 메인보드까지 변경했는데도 별 문제 없이 진행이 되더라구요. 역시 윈도우10의 위엄인가봅니다. 이상하게 남에껀 해주고 싶은데 제껀 하기 싫더라구요.

이동하기 ▶ 윈도우10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  

윈도우 USB를 제작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USB에 윈도우 이미지를 풀어 해당 디스크로 윈도우 설치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적은 확률로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 진행률이 올라가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간혹 질문을 하는걸 보면 0%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고 하던데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아래 영상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0%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걸까요? 


탐색기를 열고 내 PC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관리를 누릅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에서 그룹으로 이동하여 Administrators 항목에 본인이 로그인한 계정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고 적용함으로서 USB에 윈도우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그런데 사실 해당 어드민(관리자) 권한은 진짜 관리자 권한이 아니기 때문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고 매번 해당 설정이 적용된 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을 적용해봅니다.

관리자 권한 강제 활성화.reg
0.00MB


위 레지스트리는 관리자권한을 강제로 설정해주는 옵션이 적용되며 상황에 따라 재부팅(로그아웃)을 요구합니다. 

 


이후 윈도우키+R을 눌렀을때 이러한 화면이 나오며 '이 작업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메세지가 명령어 아래에 뜬다면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이며 이때부터는 USB 제작이 100% 성공하게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다운로드 진행률 0% 해결 방법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약간의 과정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