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처럼 변경 설정 방법(클래식 쉘)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처럼 변경 설정 방법(클래식 쉘)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처럼 변경 설정 방법(클래식 쉘)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시작메뉴를 윈도우7처럼 변경이 가능한가요?

큰 작업 없이 시작메뉴 변경이 가능합니다.

▶ 시작메뉴를 윈도우7처럼 변경하면 뭐가 좋은가요?

적응력(?)이 더 뛰어나겠죠?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처럼 변경 설정 방법(클래식 쉘)

2009년에 나온 윈도우7을 몇년이나 사용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한 10년 사용했을까요? 물론 사용하는 컴퓨터가 개인적으로 많다보니 어디에서는 윈도우7을 사용했으며 어디에서는 윈도우10을 사용했었습니다. 윈도우8은 아주 잠깐 사용하다 그나마 윈도우8.1로 올리고 그마저도 얼마 사용하지 않고 그만 두었습니다.

 

 

아마 저와같은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일부는 현재 윈도우7 업데이트 서비스가 종료되었음에도 적응이 힘들다는 이유를 들어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시작버튼을 누르면 예쩐과는 다른 환경에 질려버리는데 저도 한동안 어디에 뭐가 있는지 헤맸었다죠. 이런 사람들을 위해 예전부터 일찌감치 시작버튼을 누르면 윈도우7과 동일하게 만들어버리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크게 두가지였는데 Startisback 프로그램과 classicshell 두 프로그램입니다. 전자는 어느정도 사용하면 유료로 전환되기 때문에 대부분 전자보다는 후자인 classicshell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동하기 ▶ Classicshell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한번 설치해볼까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Classicshell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처음 보이는 화면에서 Download Now 버튼을 누릅니다.


다운로드 항목에서 제일 쉬운(?) 언어인 영어를 선택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물론 다른 언어를 눌러도 진행은 되므로 본인의 선택하에 다른 언어를 선택해도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 애드웨어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으므로 다음 몇번만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시작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시작메뉴가 변경됩니다. 예전에는 설치 후 설정과정이 진행되는거 같더니 다시 설치해보니 아무 설정도 나오지 않습니다. 기존 시작메뉴를 사용하고 싶다면 좌측 상단 시작 메뉴(Windows)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기존 시작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이 화면은 언제봐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처럼 변경 설정 방법(클래식 쉘) 간단하게 설치 후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고 기존 시작 메뉴를 사용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