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해제) 및 자동로그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해제) 및 자동로그인 방법

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해제) 및 자동로그인 방법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컴퓨터 비밀번호를 안치고 들어갈 수 있나요?

오프라인 계정에서 가능합니다.

▶ 컴퓨터 비밀번호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래 글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 내용은 오프라인 계정 설정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해제) 및 자동로그인 방법

요즘 컴퓨터는 대부분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는 컴퓨터가 있으며 사용상의 이유를 들어 윈도우XP를 사용하는 상황도 더러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보안과 관련된 문제다보니 인터넷을 사용하여 무언가를 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이것은 일부 장비를 가동하기 위한 소수의 작업이 필요하여 그렇게 하는 것일 뿐 보안업데이트가 종료된 윈도우7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컴퓨터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간단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되며 주로 Windows PE와 같은 USB 부팅을 통해서 비밀번호 해제를 하게 됩니다. 그것이 아닌 본인의 컴퓨터라면 비밀번호를 쉽게 풀 수 있는데 비밀번호를 풀고 자동로그인 하는 과정까지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1.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컴퓨터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위치에서 할 수 있습니다.

◎ CTRL+ALT+DEL ▶ 암호 변경

◎ 내 PC ▶ 관리 ▶ 컴퓨터 관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위 화면은 컴퓨터 관리 화면인데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 후 암호 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새 암호를 두번 입력하여 비밀번호를 다른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변경하게 되면 이전 암호는 알 수 없습니다.

 

 

2. 컴퓨터 자동로그인 설정

컴퓨터 암호를 없앴다면 다음은 윈도우+R 키를 누럴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netplwiz'


그리고 사용자 계정 학목이 나오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부분에 체크 해제를 합니다. 이후 재부팅을 하게 되면 윈도우 로그인 표시 없이 자동로그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로 해당 작업은 MS계정이 아닌 기존 윈도우7과 같은 오프라인 계정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해제) 및 자동로그인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비밀번호를 모를때 강제 해제하는 방법은 과정이 너무 길기 때문에 여기서는 적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