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암호 및 화면 없애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암호 및 화면 없애기 방법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암호 및 화면 없애기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윈도우10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자동로그인이 가능한가요?

몇가지 설정을 하면 자동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어떠한 설정을 해야 하나요?

netplwiz 명령어 입력후 몇가지 설정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암호 및 화면 없애기 방법

모바일(휴대폰)의 인터넷 사용량이 PC(컴퓨터)를 넘어선지 꽤 오래 되었습니다. 그만큼 시대가 컴퓨터 시대에서 모바일 시대로 넘어갔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모바일은 소비의 수단일 뿐 생산의 수단으로는 적절치 않아 컴퓨터(노트북)는 여전히 상당수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는 사양이 낮거나 오래되지 않은 이상 모두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는 처음 켜면 왠만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지정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기 전 패스워드(암호)를 물어보는데 이것을 통과시키고 자동 로그인을 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 옵션을 조정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윈도우10 자동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패스하고 자동으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작업을 거쳐야 하는데요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 계정에 설정된 패스워드를 알고 있어야 작업이 합니다.


윈도우+R 키를 누르고 netplwiz 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계정을 선택한 뒤 상단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에 있는 체크표시를 해제합니다.


자동 로그인 관련 팝업창이 뜨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 그리고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이후 재부팅을 하면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자동 로그인이 진행되어 기존보다 편하게 컴퓨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암호 및 화면 없애기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므로 혼자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적절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