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Gmail) 전체삭제 방법 쉽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메일

구글 지메일(Gmail) 전체삭제 방법 쉽습니다

구글 지메일(Gmail) 전체삭제 방법 쉽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메일을 전체삭제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불필요한 메일을 확인하여 삭제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겠죠?

▶ 메일을 전체삭제하기 쉽나요?

몇가지 과정만 거치면 누구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직접 작업하였습니다.


구글 지메일(Gmail) 전체삭제 방법 쉽습니다

여러분은 메인 메일로 무엇을 사용하고 있나요? 업무용으로 회사에서 사용하는 회사 전용 메일을 제외하면 본인이 메인급으로 사용하는 메일이 하나 아니면 두개정도가 한계일텐데요 저는 지금은 없어진 파란(Paran)메일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가 회사가 없어지고 다음(Daum)과 네이버(Naver)메일을 사용하였으며 현재는 네이버 메일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메일을 메인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이 글의 주제인 지메일(Gamil)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메인급으로 사용하는 메일이 아니다보니 관리가 거의 되지 않아 원하지 않는 각종 스팸메일이 상당수 쌓여 있습니다. 정리를 해야하겠다고 생각만 했을 뿐 여태 그냥 놔뒀는데 사실 정리하는게 그다지 어려운 방법은 아니거든요.

 

 

- 지메일(G메일) 전체삭제 방법

구글 지메일 삭제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지메일 접속을 진행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상단 돋보기 아래 있는 정사각형을 눌러줍니다.


체크표시가 되며 아래 메일들에 대해 동일하게 체크가 진행되는데 1페이지에 있는 메일 50개가 선택되었습니다. 기본의 대화 732개 모두 선택을 눌러볼까요?


처음부터 끝페이지에 해당되는 메일이 모두 선택되는데 이상태에서 휴지통 모양 아이콘의 삭제를 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메일이 즉시 삭제되지는 않으며 일괄 작업 확인 메세지가 뜨며 확인 요청을 합니다. 여기서 확인을 하면 지메일 삭제가 진행됩니다.

 

 

구글 지메일(Gmail) 전체삭제 방법 쉽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메일의 사용 용도를 파악하여 정리하는 작업이 종종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