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 및 휴가(부재중) 시 아웃룩 자동회신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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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메일

출장 및 휴가(부재중) 시 아웃룩 자동회신 설정 방법

출장 및 휴가(부재중) 시 아웃룩 자동회신 설정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자동회신을 사용할때가 많나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간혹 설정할 때가 있습니다.

▶ 언제 가장 많이 설정을 하나요?

아무래도 이틀 이상의 장기휴가를 갔을때 설정을 많이 해두지 않을까요?

 

 

이 작업은 아웃룩 2016 버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출장 및 휴가(부재중) 시 아웃룩 자동회신 설정 방법

아웃룩은 본인의 계정정보를 메일서버와 연동하여 쉽고 편하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보조수단으로서 네이버,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아웃룩을 통해 모든 메일을 한번에 받아 정리 및 보관이 가능하지만 외부메일은 특정 한두개의 메일만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외부메일을 아웃룩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케이스가 그렇게 많은 거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회사에서는 회사메일을 그냥 사용하지 않고 아웃룩에 연동하여 사용하는데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고 AD(Active Directory)를 사용하는 회사라만 연결이 상당히 쉽고 사용하기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현재 아웃룩을 통한 회사메일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 본인이 휴가,출장중이라면 아웃룩 자동회신을 설정해보자

하루이상 걸리는 출장,휴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회신을 걸어놓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것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이 아마 거의 대부분일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사용을 안하는 것은 아니고 사용을 하는 사람들은 또 잘 사용하더라구요. 자동회신 설정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아웃룩에서 상단 옵션 중 파일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동회신(부재 중)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보겠습니다.


기본설정은 자동 회신 보내지 않음이며 하단 자동회신 보내기를 선택해볼까요?


자동회신 보내기를 선택하면 현재 시점 이후에 본인에게 오는 메일에 대해 자동 회신이 적용되며 이 시간 범위 동안에만 보내기를 선택하고 시간을 저장하면 해당 시간에만 자동회신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밑에는 내 조직 내부 및 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같은 그룹으로 묶여 있거나 같은 회사 이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내 조직 내부에 있는 답장이 자동회신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내 조직 외부에 적힌 답장이 자동회신 됩니다.


자동회신 규칙을 설정할 수 있는데 규칙 추가를 눌러볼까요?


받는 사람 및 참조에 내가 있을 경우 규칙을 별도로 설정하여 메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삭제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동회신 설정이 완료되어 메일을 보내는 상태라면 이렇게 자동 회신에 노란색 박스가 생기며 해제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동 회신 상태를 비활성화 시키려면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받는 사람에 상대방 주소를 적고 제목을 쓰려고 하는데 위에 제가 적어놓은 메세지가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을 제대로 읽은 사람이라면 해당 일이 되기 전에 메세지를 보고 다른 대체 근무자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해당일이 되고 나서 메일을 보내게 되겠죠?

 

 

출장 및 휴가(부재중) 시 아웃룩 자동회신 설정 방법 어떻게 되는지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