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파워포인트 등) 어둡게 다크모드 설정 해보자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메일

아웃룩(파워포인트 등) 어둡게 다크모드 설정 해보자

아웃룩(파워포인트 등) 어둡게 다크모드 설정 어떻게 하는지 진행해보겠습니다.

 

 

▶ 다크모드 적용시 검게 변하나요?

완전히 검게 변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 어두운 회색부분도 있습니다.

▶ 다크모드는 어디서 설정하나요?

오피스 계정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아웃룩 2016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웃룩(파워포인트 등) 어둡게 다크모드 설정 해보자

여러분은 메일을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저는 집에서는 개인메일을 사용할때 일반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메일을 사용하고 있지만 회사에서는 회사메일을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아웃룩을 이용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웃룩을 사용하면 웹상에서 일반메일을 사용할때보다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은 기본 설정이 밝은 바탕으로 되어 있어 모니터를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부시다는겁니다. 물론 그러한 이유를 너도나도 알고 있어 눈이부시지 않게 만드는 기능인 다크모드를 적용해놓았는데 위치만 알고 있다면 적용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화면을 어둡게 다크모드를 사용해보자

다크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웃룩 메일에서 좌측 상단 파일을 선택합니다.


사이드바의 여러가지 메뉴 중 Office 계정을 선택하면 테마를 고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기본 설정은 색상형입니다.


여기서 색상형을 어두운 회색 / 흰색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우선 흰색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색상형에 색이 더 흰색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 눈이 부실 수 있으며 사실상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옵션입니다.


어두운 회색으로 설정하면 이런식으로 일부는 검은색 일부는 회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메일로 돌아가보면 대부분의 색이 회색과 검은색을 섞어놓은 듯한 모습이기에 눈이 조금 더 편안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아웃룩 외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파워포인트 워드 등)에 대해서도 같은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기에 프로그램마다 설정을 따로따로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웃룩(파워포인트 등) 어둡게 다크모드 설정 어떻게 하는지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니며 설정 위치만 알면 누구나 가능할 거라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