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800710E0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문제 해결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0X800710E0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문제 해결

0X800710E0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문제 해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문제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요?

작업 스케줄러 진행 중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일부 옵션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경험을 통해 확인된 내용입니다.

 

0X800710E0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문제 해결


윈도우에서는 작업 스케줄러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자동으로 특정시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는데 이상 없이 잘 돌아가면 너도나도 행복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고 수시로 에러가 발생합니다. 특히 여러대의 컴퓨터에 동일한 작업을 걸어놔도 100% 완벽작동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이 바로 작업 스케줄러입니다.

해당 글에 나온 문제 역시 여러대의 컴퓨터에 셋팅을 해놨고 아무 이상없이 잘 돌아가다 어느날 갑자기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작업이 중단되고 해당 메세지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왜 이러한 문제가 나왔으며 해결방법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작업 스케줄러 0X800710E0 문제 해결 방법


이 문제는 사실 저도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르지만 문제의 특징부터 보면 일단 시작부터 작업이 불가능하지는 않으며 갑자기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와 같은 메세지가 마지막 실행 결과에 나오며 해당 작업의 실행이 작업 스케줄러로는 불가능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작업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수동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그건 또 잘됩니다. 아무래도 권한과 관련된 문제 같은데 그렇다고 하기에는 해당 작업만 작동이 되지 않으며 다른 작업은 여전히 작동이 잘 된다는 것입니다. 안될려면 다 안되든가 하나만 안되고 참으로 미스테리 합니다. 여기서 시도해볼 작업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전원 옵션 끄기

작업이 불가능한 스케줄의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 여기서 조건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은 전원 부분의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 부분이 체크되어 있을텐데 이 부분을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혹시라도 다른 부분에 체크되어 있다면 마찬가지로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느낌상 이쪽은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2. 기존 인스턴스 중지

설정 탭으로 이동하면 몇가지 옵션들이 보이는데 가장 밑에 보이는 '작업이 이미 실행 중이면 다음 규칙 적용' 메뉴에서 기본값인 '새 인스턴스 실행 안함'을 '기존 인스턴스 중지'로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해당 설정 변경시 불가능하던 작업이 가능해지는 것을 확인하였는데 내용만 봐서는 도대체가 이게 왜 해결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것으로 해결이 되긴 합니다. 그나마 추측되는 원인으로는 작업 스케줄러를 새로 생성해서 등록하는게 아닌 기존 작업 스케줄러 파일을 불러와 사용하였는데 여기서 어떠한 매칭이 되지 않아 문제가 생겼다고 추측만 하고 있을 뿐입니다. 해당 파일을 불러왔을때 진행이 잘 되는 컴퓨터도 있으니 이거야 알다가도 모를일입니다.

 

 

0X800710E0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문제 해결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전문적인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작업 스케줄러에 손을 댈 상황도 많지 않을거라 보이는데 참고용으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