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소 사기 문자 로그인 후 파헤쳐보기 신고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거래소 사기 문자 로그인 후 파헤쳐보기 신고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각종 사기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와중에 조금 신기한 문자를 발견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사기 문자 로그인 후 파헤쳐보기 신고 가능할까


요즘들어 많은 사기가 예전보다 더 많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문자내역만 보더라도 어디서 어떻게 정보가 새나갔는지 각종 주식이나 스팸문자가 하루에도 대여섯건은 오고 있는데 어느정도 패턴을 아는 사람이라면 사기라는걸 어렵지 않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메세지가 오는 족족 스팸 신고를 하고 있지만 내용은 같은데 번호만 바뀌어 계속 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조금 신기한 사기 아닌 사기를 경험했는데요 바로 비트코인 사기 문자였습니다. 정확하게는 비트코인은 아닌 USDT 테더였지만 어쨌든 코인 사기인 만큼 경각심을 갖자는 의미에서 한번 파헤쳐보았으며 이런게 있다정도로만 알아주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사기 사이트를 접속해보자


우선 문자가 온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해외 문자(신고 불가)
- 계정 정보 존재

해외문자로 오기 때문에 신고를 시도는 할 수 있지만 사실상의 의미는 없으며 특이하게 계정정보가 존재합니다. 해당 정보를 토대로 사이트에 접근해보겠습니다.


처음부터 스페인어가 반겨줍니다.


한글화가 되어 있으며 정상적인 사이트로 위장해놓았습니다.


내정보를 눌러보면 자산에 테더가 무려 100만개가 넘게 있습니다. 인출을 해볼까요?


테더와 달러 두가지 인출이 가능한것으로 나오는데 테더쪽 인출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트론지갑주소를 입력하고 금액을 입력한 뒤 인출을 누릅니다.


지갑 프라이빗키를 요구합니다. 어떠한 키를 눌러도 더이상의 진행은 되지 않으며 깡통지갑이 있어 정상적인 키를 입력해보았지만 마찬가지로 진행은 더이상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키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오류를 일으키고 입력된 키를 탈취하여 지갑 내부 코인을 빼가는 시도를 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상 비트코인 거래소 사기 문자 신고 가능한지 로그인 후 직접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런 사이트에 본인의 프라이빗키를 입력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