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 회수 현재로선 불가능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메일

아웃룩 메일 회수 현재로선 불가능

아웃룩 메일 회수 현재로선 불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웃룩 메일은 회수가 불가능한가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서버를 전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회수는 불가능합니다.

 

▶ 메일 회수 요청을 하게 되면 어떻게 표시가 이루어지나요?

 

회수 메일이 한번 더 발송되며 기존 메일은 회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아웃룩 2016 버전 및 네이버메일을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 현재로선 불가능

 

메일을 사용하기 위해 아웃룩(Outlook)을 한번 셋팅해두기만 하면 직접적으로 메일이 필요한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메일을 보내고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 역시 업무적으로는 아웃룩 메일을 항상 사용하고 있지만 밖에서까지는 아웃룩 사용을 하지 않는다고나 할까요? 아마도 귀차니즘의 한계로 인해 이러한 일이벌어지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회사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아웃룩 메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버(Microsoft Exchange)를 두고 메일을 주고 받다보니 메일을 잘못보냈을때 회수할 수 있지만 네이버(Naver),다음(Daum)과 같은 외부메일들에 대해서는 아웃룩 연결을 해놓더라도 메일을 회수한다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직접 해보면 그 결과를 알 수 있을겁니다.

 

 

아웃룩과 네이버메일이 연결된 상태에서 다른 네이버메일로 테스트 메세지를 보내보겠습니다.

 

 

보낸 편지함에 상대방 측으로 메일이 발송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낸 메일을 더블클릭하여 창을 하나 열고 동작의 메세지 회수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메세지를 더블클릭하여 열지 않고서 밖에서는 메세지 회수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받는 사람들 중 일부가 이미 이 메세지를 읽었습니다 라는 표시가 나오는데 기본값 상태로 확인을 눌러줍니다.

 

 

메세지를 받은 네이버메일로 이동하여 받은메일함을 열어보니 아웃룩 메일 회수 라는 이름으로 하나는 회수 이름이 찍혀 있으며 하나는 이전 메일이 도착하여 총 2개의 메일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회수 요청된 메일을 열어보았더니 이런식으로 XXX이(가) 아웃룩 메일 회수 메세지를 회수하려고 합니다 메세지만 나올 뿐 실제 회수는 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메일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해당 메일을 통해 이전 메일이 잘못보내진 메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아웃룩 메일 회수 현재로선 불가능하다는 의미에서 테스트를 통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메일을 잘못보내더라도 깔금하게 회수한다는 것은 회사내부가 아니라면 사실상 불가능하므로 중요한 메일이라면 어느정도 각오는 하셔야 할 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