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outlook) 2010 메일 백업하는 방법(내보내기)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메일

아웃룩(outlook) 2010 메일 백업하는 방법(내보내기)

아웃룩(outlook) 2010 메일 백업하는 방법(내보내기) 알아보겠습니다.

 

 

▶ 아웃룩 메일은 어떻게 저장하나요?

 

PST파일을 통해 일부를 저장할 수도 있고 아웃룩 메일 계정 전체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아웃룩 메일을 백업할 경우 얼마의 용량까지 저장이 가능한가요?

 

최대 50GB 용량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오피스 2010 버전을 통해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웃룩(outlook) 2010 메일 백업하는 방법(내보내기)

 

아웃룩을 사용해 본 사람들은 이것이 업무적으로 얼마나 편한 것인지 잘 느끼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메일 계정을 하나 이상 사용하는 사람들은 더욱더 아웃룩을 편하게 생각할텐데요 그렇다고 메일을 하나만 사용한다 해서 아웃룩이 불편한 것은 아닙니다. 아웃룩에는 수신된 메일을 저장하고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인터넷이 불가능한 상태에서도 아웃룩에 동기화되어 있는 메일들을 볼 수 있다보니 아웃룩은 그야말로 업무적으로 필수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사용시 가장 편한 기능은 바로 메일 백업인데요 한번 메일 백업을 해놓게 되면 파일에 손상이 가지 않는 이상 본인이 백업해 놓은 메일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백업 용량에 제한이 있어 최대 50GB(아웃룩 2007 이하 버전은 20GB)이상의 백업을 하지 못한다는 점과 그 이상 백업을 하게 되면 아ㅇ웃룩이 켜지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는 증상이 있어 용량관리에 ㄱ가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것만 아니면 아웃룩은 정말 메일을 주고 받는데 최고의 서포터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웃룩 2010 기준으로 메일 백업하는 방법을 한번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아웃룩 메일 상태입니다. 현재 계정을 통한 메일을 주고 받고 있으며 일부 정보를 모자이크처리 하였는데요 해당 계정을 모두 데이터화 시켜 보려고 합니다.

 

 

파일로 이동하여 열기의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아웃룩 2013 이후 버전부터는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가 적혀 있지만 아웃룩 2010 버전에는 그러한 내용이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아 이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이 헷깔려 하기도 합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 항목에서 맨 아래로 내리면 내보내기 - 파일 항목이 보이는데 선택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만들 파일 형식은 당연히 outlook 데이터 파일(.pst)로 선택해야 하겠죠? 

 

 

내보낼 폴더를 일부만 선택해도 되며 저는 계정을 선택하고 하위 폴더 포함에 체크하였습니다.

 

 

outlook 데이터 파일 내보내기 작업을 위한 파일 위치와 이름을 적어준 뒤 마침을 누릅니다.

 

 

혹시나 누군가가 아웃룩 PST 파일을 복사해간 뒤 열어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를 설정합니다. 해당 암호는 잊어버려도 나름대로 쉽게 찾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고는 하지만 실제 암호를 걸어본 적은 없습니다.

 

 

본인의 계정에 있는 메일들이 백업이라는 PST 파일로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 파일을 아웃룩에서 불러오기만 한다면 계정에 존재하는 메일과 동일하게 볼 수 있겠죠?

 

 

아웃룩(outlook) 2010 메일 백업하는 방법 내보내기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작업이 진행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