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 유튜브 영상 시청시간 확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내가 본 유튜브 영상 시청시간 확인 방법

내가 본 유튜브 영상 시청시간 확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유튜브를 얼마나 봤는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구글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어느 영상을 얼마나 봤는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영상마다 시청시간을 따로 확인하는건 불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유튜브(Youtube) 앱을 통해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내가 본 유튜브 영상 시청시간 확인 방법

 

대한민국에는 수 많은 동영상 플랫폼이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형태로는 아프리카TV,트위치TV가 있으며 유튜브(Youtube) 역시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는 실시간보다 이미 제작된 형태의 동영상을 보는게 주를 이루고 있는 듯 합니다.

그 외도 몇가지 동영상 관련 사이트가 있지만 대부분 상태가 좋지 않으며(티비플 등) 여기서는 유튜브에 대한 이야기만 다룰 예정이므로 더이상의 타 플랫폼 이야기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유튜브는 구글 계정과 연동하여 서비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휴대폰에 구글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다면 유튜브와 관련된 기능들을 연동해 보는 것이 가능한데요 제목에서 이야기라고 있는 본인이 본 유튜브 영상의 시청시간 확인 방법 즉 본인이 얼마나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구글 로그인이 된 휴대폰으로 유튜브 앱을 켜고 홈으로 이동합니다.

 

 

홈으로 이동한 뒤 우측 상단 본인의 사진(사진이 없을 경우 이름)을 누르게 되면 본인의 채널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시청시간을 누르게 되면 본인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한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시청시간은 크게 4가지 형태에 따라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어제,지난1주 마지막으로 일일평균 시청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일 평균 42분의 유튜브 시청을 했다는 것을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본 유튜브 영상 시청시간 확인 방법 간단하게 유튜브 앱에서 확인해봤습니다. 저는 이정도면 지극히 정상인에 속하는 정도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