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생성시 브랜드 계정 만드는법 일반계정과의 차이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유튜브 채널 생성시 브랜드 계정 만드는법 일반계정과의 차이

유튜브 채널 생성시 브랜드 계정 만드는법 일반계정과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브랜드계정이 무엇인가요?

 

본인의 구글 계정에 유튜브 채널을 여러개 만들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 브랜드계정은 왜 만드나요?

 

채널을 여러개 만들어야 할 경우가 가장 큰 이유 아닐까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유튜브 채널 생성시 브랜드 계정 만드는법 일반계정과의 차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정상적으로 운영한지 약 4개월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의 조회수는 약 10만,구독자수는 300명 가량으로 참으로 초라한 수치가 아닐 수 없는데요 본업이 따로 있다보니 자주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지 못해 일주일에 유튜브를 두개정도만 올리고 시간이 없을때는 하나만 올리는 등 거의 마구잡이 식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나름 지식이 있는 내용을 블로그와 비슷하게 IT기반을 기준으로 풀다보니 특정계층에게만 전달이 되고 구독자수와 조회수는 그렇게 크게 늘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구독자수와 조회수를 늘리는법은 사실 알고 있지만 실행력이 되지 않기에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본인의 채널을 어디에서 사용하고 있을까요? 바로 일반계정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채널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계정과 일반계정은 겉으로 볼때 차이가 없습니다. 모자이크를 해 놓은 것이 브랜드계정이고 밑에 있는 본인의 채널이 일반계정입니다. 일반계정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해도 브랜드계정에 비해서 특별하게 패널티를 먹는 부분이라든가 뭔가 단점이 있는것은 현재로선 없기에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메뉴로 이동하여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를 누릅니다.

 

 

플러스 버튼으로 되어 있는 새 채널 만들기를 누릅니다.

 

 

브랜드 계정을 만들 수 있는데 이름을 저고 만들기를 진행해줍니다. 이걸 해야 일반계정을 해당 브랜드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면 파란 글씨로 채널을 브랜드계정으로 이동 메세지가 보이는데요 이걸 눌러보겠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브랜드계정을 하나 더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연결 가능한 계정이 없다고 나옵니다. 만약 이미 만들어진 다른 브랜드계정을 누를 경우 해당 계정에 있는 영상들이 모두 삭제된다고 하니까 함부로 누르면 안됩니다.

 

이런식으로 브랜드계정을 만들 수 있는데 각각 채널을 이동하며 해당 채널 이름으로 댓글을 달 수 있기 때문에 본계정으로부터 브랜드계정을 숨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본인의 어느 유튜브 채널이 유명해지면 일반계정과 브랜드계정의 댓글을 따로 달 수 있기 때문에 본인임을 어느정도 숨기는게 가능해지는 셈이죠.

 

 

유튜브 채널 생성시 브랜드 계정 만드는법 일반계정과의 차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계정은 다른 사용자에게 권한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아마도 그럴일은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