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PC) 이름 바꾸기(변경) 방법 안내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윈도우10 컴퓨터(PC) 이름 바꾸기(변경) 방법 안내

윈도우10 컴퓨터(PC) 이름 바꾸기(변경) 방법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컴퓨터 이름은 꼭 바꿔야 하나요?

개인적으로 사용할 경우 굳이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 컴퓨터 이름을 바꾸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윈도우10 1809버전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10 컴퓨터(PC) 이름 바꾸기(변경) 방법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는 작업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굳이 할 필요가 없으며 하지 않는다고 하여 어떠한 패널티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 이름을 기본값으로 놔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컴퓨터 이름의 기본값은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정해지는데 DESKTOP-S8DA7F98 이런식으로 앞에는 PC 및 노트북 모두 동일하게 DESKTOP이 들어가며 뒤에는 숫자와 영어의 랜덤조합으로 정해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름을 변경하지 않고 도메인 또는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할 경우 두개 이상의 이름이 같은 컴퓨터가 동일한 도메인에 연결되었다면 둘중 하나의 컴퓨터가 도메인에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이름을 바구는 것은 기업에서 도메인연결과 같은 행위를 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일 분 실제 개인이 사용할 이유는 없다고 봐야 합니다.


컴퓨터 이름을 바꾸는건 상당히 쉬운데요 윈도우7 이상은 모두 동일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우선 제어판의 시스템항목으로 가면 컴퓨터 이름과 전체 컴퓨터 이름이 보이는데 우측의 설정변경을 누릅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ID 밑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컴퓨터 이름을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만들어주고 소속그룹은 특별한 조건이 없는 한 그대로 놔둡니다. 이대로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하게 되면 컴퓨터 이름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재부팅을 하기 전까지는 이전 컴퓨터 이름이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윈도우10 컴퓨터(PC) 이름 바꾸기(변경)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윈도우7,8,10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므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