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및 설치(설정)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Windows 10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및 설치(설정) 방법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및 설치(설정)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스테레오 믹스는 왜 설치하나요?

외부로 소리를 빼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 스테레오 믹스는 자동설치가 안되나요?

자동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 수동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 작업은 윈도우10 1809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및 설치(설정) 방법

내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따로 녹음하거나 누군가와 공유를 하고 싶을때가 있으신가요? 아니면 소리가 나는데 해당 소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환경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거나 설정을 따로 진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를 녹음하기 위해서는 글 주제와 같이 스테레오 믹스가 사용함 상태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리얼텍에서 제공하며 윈도우7 이상 OS에 설치가 가능한데 본인의 컴퓨터에 스트레오 믹스가 설치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소리를 누릅니다.


그리고 소리에서 녹음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및 연결이 끊긴 장치 표시를 눌렀을때 스트레오 믹스가 나오지 않는다면 따로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동하기 ▶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화면에 보이는 항목중 64bits Vista, Windows7~ 로 시작하는 세번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258MB로 적지 않은 용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즉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동의에 체크하고 이메일 주소를 적으라고 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적게 되면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날아오게 됩니다.


네이버메일을 적게 되면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스팸메일함에 들어가게 되는데 우측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줍니다.


캡챠 항목이 나오며 제한시간 내에 문제를 풀라고 합니다. 2 더하기 2니까 답은 4겠죠?

 


모든 과정을 거치게 되면 그제서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이 나오며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게 되면 다시 시작 메세지가 나오게 되며 우측 하단에 다시 시작 메세지가 동일하게 나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난 후 동일한 위치로 이동하여 확인해보면 스테리오 믹스가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함 상태로 변환한 후 본인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게 되겠죠?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다운 및 설치(설정)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과정이 복잡할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