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창 두개 및 여러개(2개 이상) 따로 나누기(분리) 띄우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Excel)

엑셀 창 두개 및 여러개(2개 이상) 따로 나누기(분리) 띄우기 방법

엑셀 창 두개 및 여러개(2개 이상) 따로 나누기(분리) 띄우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엑셀창을 여러개 띄우는게 가능한가요?

오피스 2013 이상은 자동으로 지원됩니다.

▶ 오피스 구버전은 엑셀창을 어떻게 여러개 띄우나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프로그램을 두개 띄우는 방식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오피스 2016 버전에서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엑셀 창 두개 및 여러개(2개 이상) 따로 나누기(분리) 띄우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오피스는 윈도우 다음으로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왠만한 업체는 대부분 오피스에 통합되어 있는 엑셀을 사용할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업체들 예를들면 한컴오피스라든지 폴라리스오피스와 같은 유사오피스 그리고 웹오피스같은 프로그램을 내놓기도 했지만 네임밸류가 조금 부족하다보니 가격이 높아도 윈도우와 함께 꾸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엑셀일텐데요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창이 분리되지 않고 하나의 창에 엑셀 파일이 여러개가 열릴때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엑셀 구버전에서 적용되는 문제인데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선 엑셀 문서를 하나 테스트문서라는 이름으로 열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문서1 이라는 이름으로 문서를 하나 더 열었더니 그냥 엑셀창이 분리되어 열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엑셀 버전이 2016 버전이라서 아무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이런식으로 따로 분리가 되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오피스 2010 이하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엑셀 문서를 두개 이상 열때 분리가 되지 않고 하나의 창에 모두 다 열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수정을 해야 하지만 레지스트리를 잘못 건드렸다가는 엑셀이 맛이 갈 확률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사용할겁니다. 그냥 엑셀을 하나 더 실행하는 것입니다.


엑셀을 하나 더 실행하면 해당 화면처럼 엑셀이 그냥 하나 더 뜨게 됩니다. 이 작업은 엑셀 2016 뿐만 아니라 2010 이하 버전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상태에서 엑셀 파일을 해당 위치에 던지거나 따로 불러오면 엑셀이 각각 다른 창으로 열러 독립된 상태로 동작이 가능하게 됩니다. 오피스 구버전 사용자들은 조금 불편하긴 해도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엑셀 창 두개 및 여러개(2개 이상) 따로 나누기(분리) 띄우기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피스 구버전을 통해 직접 보여드렸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설치된 버전이 비교적 최신버전이다보니 어쩔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