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임시저장 파일 폴더 위치 찾기 및 복원 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Excel)

엑셀 임시저장 파일 폴더 위치 찾기 및 복원 하는법

엑셀 임시저장 파일 폴더 위치 찾기 및 복원 하는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엑셀 임시저장 폴더는 어디에 있나요?

C:\사용자(USER)\사용자명\Appdata\Roaming\Microsoft\Excel 

▶ 엑셀 임시저장 시간은 얼마인가요?

매 10분당 저장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엑셀 2016 기준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엑셀 임시저장 파일 폴더 위치 찾기 및 복원 하는법

각종 문서를 작업하다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작업이 종료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문서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임시저장이라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작업 중 컴퓨터가 강제종료 되더라도 특정시점기준으로 문서를 되살리는 것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강제종료가 되어 문서를 열었을때 복구된 파일이 보이지만 그 상태로 저장을 하지 않은 채로 다시 강제종료가 되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면 임시저장된 문서를 두번은 보여주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프로그램 상 정책이겠죠?  


정보가 소실된 문서입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며 문서를 작성하면 저장을 잘 하지 않고 컴퓨터도 끄지 않으며 4~5일씩 사용하는데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두번 연속으로 발생하여 이전 기록이 날아가버렸습니다.


엑셀 임시저장 폴더를 찾아 파일을 직업 열어봐야 하는데 해당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사용자(USER)\사용자명\Appdata\Roaming\Microsoft\Excel 


해당 위치로 이동하면 이런식으로 임시저장이 진행되었던 파일들 일부가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폴더형태와 파일형태의 차이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본인이 원하는 파일을 찾았습니다. 확장자는 xlsb로 되어 있으며 열어보겠습니다.


무슨 이상한 에러메세지가 뜨는 것 같지만 상관하지 말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전 기록이 저장된 파일이 나타났습니다. 해당 파일을 저장하고 계속 사용해야 하겠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른 뒤 확장자를 Excel 통합문서인 xlsx로 변경하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이전처럼 사용하면 되겠죠?

 

 

엑셀 임시저장 파일 폴더 위치 찾기 및 복원 하는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임시저장 파일 위치를 모르면 당황할 수 있으므로 해당 글을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