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컴퓨터) 소리가 작아요(안나요) 소리 키우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사운드(소리)

노트북(컴퓨터) 소리가 작아요(안나요) 소리 키우기 방법

노트북(컴퓨터) 소리가 작아요(안나요) 소리 키우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노트북 소리가 작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소리 상태를 파악해봐야 하겠죠?

▶ 소리가 그래도 작은 거 같습니다.

아마 한계에 도달했을 수도 있으므로 외부장비를 이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이론과 실제는 다를 수 있습니다.


노트북(컴퓨터) 소리가 작아요(안나요) 소리 키우기 방법

요즘은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며 노트북의 기능을 태블릿PC가 일부 도맡아서 하다보니 예전보다 노트북의 신세(?)가 조금 찬밥으로 변하였으며 집에 컴퓨터가 없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노트북 없이 휴대폰과 태블릿PC로는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컴퓨터와 휴대폰과의 관계는 서로 균형을 이루는 공생관계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은 어딘가 한군데가 고장나 작동이 제대로 안되면 원인을 찾는데 간단하게는 몇십분에서 끝나지만 많게는 한시간 이상씩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참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데 적어도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수준정도는 되어야만 21세기를 살아가는 지성인이 아닐까요?노트북 혹은 컴퓨터에서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야 할지 간단하게 이론적인 부분 몇가지만 확인하고 넘어가보겠습니다.

 

- 컴퓨터(노트북)에서 소리가 작거나 들리지 않는다면?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서 소리가 작거나 들리지 않을 경우 어떠한 부분부터 봐야 할까요? 몇가지 확인해야 하는데 순서는 상관없으며 해당 부분을 확인해봅니다.

 

 

1. 소리가 작거나 안들린다면?(소프트웨어)

소리가 작거나 들리지 않을때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을 보려면 다음과 같은 위치를 확인해 봅니다.


우측 하단 볼륨 아이콘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소리 설정을 열어봅니다.


소리 설정에서 잘못된 곳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마이크를 사용해서 말을 해보거나 이 상태로 동영상 혹은 소리가 발생하는 상황이 되었을때 볼륨칸이 제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볼륨 믹서 열기도 눌러봐야 하는데 윈도우10에서는 개개의 프로그램마다 볼륨 조절을 따로 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의 볼륨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조절을 해봐야 하겠죠?

2. 소리가 작거나 안들린다면?(하드웨어)

노트북은 스피커 구멍에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아도 음악이나 소리가 들려야 하기 때문에 만약 소리가 안들린다면 위 방법을 통해 무조건 해결해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노트북 스피커 자체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또는 컴퓨터에는 스피커를 끼울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을 통해 노트북 소리가 스피커에 전달되어 흘러나오게 됩니다. 만약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면 이곳에 연결된 스피커 선을 약간 빼거나 살짝살짝 돌려줌으로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럴 확률은 낮지만 스피커 볼륨이 외부의 요인으로 인해 낮아졌는지도 확인해봐야 하겠죠? 아주 기본중의 기본이며 혹시라도 스피커가 아닌 우퍼의 음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노트북(컴퓨터) 소리가 작아요(안나요) 소리 키우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두부류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마 원인이 이중에 있을거 같은데 뭐에 얻어 걸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