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카드 드라이버(리얼텍 등) 설치 및 할 필요 없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사운드(소리)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리얼텍 등) 설치 및 할 필요 없는 이유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리얼텍 등) 설치 및 할 필요 없는 이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는 설치할 필요가 없나요?

개인적으로는 따로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왜 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나요?

윈도우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설치되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IT지식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리얼텍 등) 설치 및 할 필요 없는 이유


집에서 컴퓨터를 처음 구매했던 적이 제가 알기로는 1994년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그때당시만 해도 가격이 엄청나게 비쌌고 컴퓨터의 역사에 있어서 어느정도 과도기였던 시기였기 때문에 금새 등급이 올라가버려 몇년만 지나도 컴퓨터 속도가 떨어져 사용할 수 없는 시절이었습니다.

사운드카드는 아마 그시절부터 사용되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전까지는 PC 스피커를 이용해서만 음악이 나오는 방식이었지만 정확하게 기억하는게 기존 PC 스피커만 사용하던 486 컴퓨터에 사운드 블라스터를 다랑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운드카드는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한동안 많은 사람들이 사운드카드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했지만 시간이 흘러 메인보드에 사운드카드가 내장되고 외장 사운드카드의 입지가 많이 줄어들어 현재는 사운드를 서로 다르게 뽑아야 하는 등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사운드카드를 별도로 구매하는 사람들은 아마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는 아예 설치를 안해도 된다는 의미는 아니며 윈도우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최신형 메인보드가 아닌 이상 윈도우를 설치하면 거의 열에 아홉은 자동으로 사운드카드가 잡혀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굳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는 최신형 메인보드라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할때입니다. 이때는 사실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거기서 다 설치가 이루어지지만 특이점이라는게 있기 때문에 3dp 프로그램 또는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리얼텍 사운드 기준)를 이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리얼텍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 REALTEK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Files Unix (Linux) Windows Download Description Version Update Time File Size README R2.82 2017/07/26 979 KB 32bits Vista, Windows7, Windows8, W

www.realtek.com

 

위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세번째에 있는 64bits Vista, Windows7, Windows8, Windows8.1, Windows10 Driver only (Executable file) 선택을 합니다. 가장 용량이 작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설치를 하는게 좋겠죠?

 


체크박스 표시를 한 다음 메일을 적고 Download this file 버튼을 누릅니다.


캡챠를 한번 거친 뒤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후 설치과정에 따라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한 뒤 재부팅을 하면 작업은 완료됩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리얼텍 등) 설치 및 할 필요 없는 이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운드카드 종류가 다르더라도 대략 이런식으로 진행되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