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방법 안내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맥북 프로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방법 안내

맥북 프로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방법 간단안내 해드려볼까 합니다.

 

 

▶ 맥북 업데이트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약 30~4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 업데이트 중 오류가 있었나요?

별도로 오류는 없었습니다.

 

 

이 작업은 맥북 프로 2017 버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맥북 프로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방법 안내

개인적으로 맥북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일반 노트북에 비해 애플 특유의 고가정책을 펼치다보니 자금이 부족한 관계로 사용한 적은 없었습니다. 조금 쓸만한걸 구매하려고 하면 100만원은 어림도 없고 구매당시 시세기준 200만원정도는 줘야 조금 쓸만한 맥북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그래서  남이 가지고 있는 제품을 한두번 구경해봤을 뿐 실제 맥북을 이용해본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이번에 우연하게 맥북을 한번 만져볼 일이 있어서 할것도 없고 업데이트나 한번 해봤습니다. 사실 업데이트라는게 설정에서 그냥 진행만 하면 쉽게 가능하다보니 뭐 별로 건드릴 것도 없더라구요. 제가 진행한 버전은 카탈리나 버전인데 어떠한 과정을 거쳐 진행되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 맥북 프로 카탈리나 OS 업데이트를 진행하다

맥북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한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우측 상단 애플 로고를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현재 맥OS 버전이 나오는데 Catalina 10.15.6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급 업데이트를 누르겠습니다.


Mac을 재시동해야 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재시동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잠시 후 맥OS가 재부팅 되더니 사과 아이콘과 함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이폰을 사용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슷하게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남은 시간이 나오는데 약 42분이 남았다고 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시간이 많이 줄어들 줄 알았는데 30분을 넘게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아마 40분에 가깝게 업데이트가 진행된 듯 합니다.


업데이트가 끝난 후 로그인 화면입니다.


로그인 완료 후 동일하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번 더 눌러보면 사파리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한번 더 진행해줍니다.


사파리 브라우저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설치가 되겠죠?


업데이트가 완전히 완료되었으며 사용자의 Mac은 최신 상태입니다 라고 나오며 macOS Catalina 10.15.6 이라고 버전과 함께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행을 하며 별도의 오류는 없었네요.

 

 

맥북 프로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방법 간단안내 해드렸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와 비슷하게 진행되므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