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 카카오톡(카톡) 광고 차단(제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PC버전 카카오톡(카톡) 광고 차단(제거) 방법

PC버전 카카오톡(카톡) 광고 차단(제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PC버전에서 카카오톡 광고를 차단 할 수 있나요?

광고를 즉시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차단하나요?

광고 도메인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과연 진짜 광고가 사라지는 것일까요?


PC버전 카카오톡(카톡) 광고 차단(제거) 방법

사람들이 모두 모바일(휴대폰)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것은 아닐겁니다. 저만 해도 사무업무 중에는 휴대폰이 아닌 노트북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하고 있으며 집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메세지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즉 어딘가 이동할 상황이 아니라면 카카오톡을 대부분 PC버전으로 이용한다는 의미겠죠?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예전에는 안그랬지만 수익성이 좋지 않은지 어느새부터인지 광고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 어벷가 땅을 파서 장사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광고는 필연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데 어쨌든 사람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것은 두말할 것 없는 팩트죠. 그런데 모바일에만 광고가 달리는게 아닌 PC버전에도 광고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 PC버전 카카오톡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은?

모바일도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PC버전에서의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데 광고 도메인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본인의 카카오톡 PC버전입니다. 밑에 광고가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광고 내용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KakaoTalkAdBlock

 

kakao.xo.dev

 

위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는데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파란 경고창이 나오는데 추가기능을 눌러 실행을 하면 됩니다.


윈도우 트레이에 노란 X표시 아이콘이 작게 하나 생기는데 계속 사용할거기 때문에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을 체크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광고가 사라졌습니다. 자세히 보면 작은 흰색 공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광고가 있어야 할 자리가 비어있게 된 것입니다.


하얀 부분을 당겨보면 이런식으로 빈자리가 보입니다. 굳이 공간만 차지하는거 펼칠 필요는 없겠죠?

 

 

PC버전 카카오톡(카톡) 광고 차단(제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며 도메인 정보가 변경되지 않는한 한동안 계속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