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 네이버 사이트 이용 진행해보자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 네이버 사이트 이용 진행해보자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 네이버 사이트 이용 진행해보자는 의미에서 직접 해볼까 합니다.

 

 

▶ 끝말잇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사이트가 있지만 일정 횟수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얼마나 할 수 있나요?

3회에 한해 끝말잇기가 가능하며 더 하고 싶은 경우 특정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끝말잇기를 통해 본인의 지식을 표현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 네이버 사이트 이용 진행해보자

여러분은 끝말잇기좀 하시나요? 저는 끝말잇기를 잘 하지 못하는 편인데요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한방단어같은게 많이 있어 진행이 불가능해질때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해본 룰이 하나 있는데요 예를들면 이어질 수 있는 단어이지만 생각이 안났을때 상대방이 다음 단어를 말하지 못하면 본인 승 아니면 상대방 승같은 새로운 룰을 만든다면 게임이 더 흥미진진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컴퓨터와 끝말잇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 네이버에서 자체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선 후기부터 말씀드리면 그냥저냥 별로였습니다. 사전에 있는 단어만을 통해 끝말잇기를 한다고 하는데 말 그대로 명사에 해당하는 단어가 아닌것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사진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을 해보자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여 게임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접속은 모바일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 가능 공식 홈페이지

 


끝말잇기 주제를 선택해야 하는데 한국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네이버 계정 로그인을 요구하는데 로그인을 마치면 이러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게임방법을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제한시간 5분 안에 AI가 제시한 단어에 20초 내에 답변을 해야 하며 학사모 아이템 3개를 통해 기본적으로 하루에 3번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식인 질문 및 답변을 통해 학사모를 얻을 수 있는데 질문 혹은 답변 3개당 1개의 학사모를 최대 하루 27개까지 얻을 수 있다보니 쉽지만은 않은 듯 합니다. 


게임시작을 누르면 순간적으로 몇가지 설명이 나오는데 국어사전에 등재된 2~3글자의 단어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명사만 했으면 좋겠는데 그렇지만은 않더라구요.


대충 게임을 해봤는데 말 그대로 명사가 아닌 단어가 생각보다 꽤 자주 나옵니다. 녀석이라든지 일상대화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석란이라든지...니기는 또 뭐래요? 막판에 술렁은 좀 아닌거 같습니다.


결국 3번의 게임 그리고 항복을 통해 게임을 더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식인 답변을 통해 학사모를 얻을 수 있지만 별로 그러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컴퓨터와 끝말잇기 게임 네이버 사이트 이용 진행해보자는 의미에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끝말잇기는 할 수 있지만 명사가 아닌 단어를 자주 내뱉는거봐선 흥미가 많이 떨어집니다.